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크로몰리 520과 853의 차이....

aidio 2008.12.05 21:27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현재 520 타고 있습니다.... 거의 2년정도 되었는데...

853을 타본 적이 없어서... 그 차이가 얼마나 나느지 모르겠습니다...

슬슬 뽐뿌질도 오는것도 있꼬.... 해서 문의드립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4)

idensol 2008.12.05 22:02
대부분 잔차에서 853 이면 다운과 탑 튜뷰만이 853 일겁니다.
나머지는 4130일거구요.......

레이놀즈 사의 파이프 등급으로서 853은 내식성과 용접의 공법이 틀립니다.
라이딩시 느낌은 크로몰리 공동의 특유의 성질이 묻어있습니다.

나머지는 지오메트리에서 오는 느낌이구요.
0
lswsmail 2008.12.05 23:23
//Reynolds525

material - 25CrMo4
ultimate strength -114 KSI
minimum elongation - 10%
description - Mandrel butted for accurate profiles and available in a number of shapes, 525 offers a tube-set with strengths similar to the famous 531 range.


//Reynolds853

material - Proprietary Air Hardening Heat Treated
ultimate strength - 180-210KSI
minimum elongation -10% min
description - Reynolds853 is made from a seamless steel alloy originally developed for the side impact beams on high performance cars. The term “air-hardening” refers to a special category of steels that when welded and allowed to cool in air, actually get harder in the weld area. Because this is normally the critical zone for fatigue life, 853 frames will out-perform conventional steel alloys due to this innovation.

이곳 메뉴얼 게시판에서 파이프 라고 치면 파일 한개가 나옵니다.
거기서 발췌하였습니다. ^_^


0
scifo10 2008.12.07 02:13
호 레이놀드강이 인장강도...가 월등하군유..........
0
wests 2008.12.07 10:51
80년대 그시절 기술로 만든 크로몰리 자이언트 자전거 아직도 현역으로 뛰는 자전거가
있더군요~~ 설마 그시절 레이놀드853이 있었겠습니까? ㅋ
녹이슬어 뿌서질때까지 타기전~~ 싫증나서 먼저 버릴 가능성이 크겠죠 ㅎ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