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입문자의 고민..
추천 수 ( 0 )자전거 안탄지는 꽤 시간이 지났습니다. 마지막으로 탄게 자이언트 이구아나 입니다.
그리곤 생활 자전거 잠시 마실 정도 였습니다.
어릴쩍 아버지 자전거 타고 콩만한게 부산시내 안가본적이 없을 정도로 돌아다니길 좋아
했었고 그 당시 기억에 다시 자전거를 타고 싶어졌습니다.
나의 32 운동은 남들 하는 만큼 잘할 자신있습니다. 지금 하는 일도 운동 관련일이구요.
다시 시작할려고 합니다. 자전거에 대해선 정말 잘 모릅니다.
며칠간 여기 질답란에 살다보니 조금 알것 같지만..경험이 없으니..
제가 선택한 모델은 스캇 스케일입니다.
최대 스케일 40부터 최하 스케일 60 보고 있습니다.
중복투자를 안할려면 40을 사라는 분도 있구.
그냥 50이나 60이면 충분하다란분도 있구..
성능의 차이가 있는지요..
아님 자신의 욕구 충족인가요?
대부분 경량화를 위해 노력하는데..그냥 내 몸을 경량화 하는게 더욱 효과적이지
않을까요 그리고 엔진을 업그래이드 하고..^^
암튼 오래 타신분들의 노하루 경험을 듣고 싶습니다...
40~60 어느것이 맞을까요.ㅜㅜ
그리곤 생활 자전거 잠시 마실 정도 였습니다.
어릴쩍 아버지 자전거 타고 콩만한게 부산시내 안가본적이 없을 정도로 돌아다니길 좋아
했었고 그 당시 기억에 다시 자전거를 타고 싶어졌습니다.
나의 32 운동은 남들 하는 만큼 잘할 자신있습니다. 지금 하는 일도 운동 관련일이구요.
다시 시작할려고 합니다. 자전거에 대해선 정말 잘 모릅니다.
며칠간 여기 질답란에 살다보니 조금 알것 같지만..경험이 없으니..
제가 선택한 모델은 스캇 스케일입니다.
최대 스케일 40부터 최하 스케일 60 보고 있습니다.
중복투자를 안할려면 40을 사라는 분도 있구.
그냥 50이나 60이면 충분하다란분도 있구..
성능의 차이가 있는지요..
아님 자신의 욕구 충족인가요?
대부분 경량화를 위해 노력하는데..그냥 내 몸을 경량화 하는게 더욱 효과적이지
않을까요 그리고 엔진을 업그래이드 하고..^^
암튼 오래 타신분들의 노하루 경험을 듣고 싶습니다...
40~60 어느것이 맞을까요.ㅜㅜ
답변 (2)
우선 40과 50.60의 선택에 있어 중복투자 부분을 말씀하시는 가장 큰 차이점은 포크(샥)때문
이라 여겨짐니다. 40의 경우 에어샥인반면 50.60은 일반 코일 샥이 장착되어 있슴니다.
제 판단엔 도로위주시라면 굳이 40을 선택하실 큰 이유가 없어보이며 반대의 경우라면
에어샥이 장착된 40을 권해드림니다.
장비의 경량화 추세는 간단하게 생각하시면 됨니다. 자전거는 사람의 힘으로 움직이는
하나의 장비임니다. 고로 무거운 신발과 가벼운 신발을 생각하시면 됨니다.
운동의 효과에 있어서는 당연히 경량화된 장비가 효율적임니다.
하지만 자전거는 경량화되면 될수록 고급제품이므로 그만큼 가격이 상승됨니다.
내 경제적 상황과 주위분들의 의견을 잘 정리하시면 잘 맞는 제품을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리라 봄니다.
이라 여겨짐니다. 40의 경우 에어샥인반면 50.60은 일반 코일 샥이 장착되어 있슴니다.
제 판단엔 도로위주시라면 굳이 40을 선택하실 큰 이유가 없어보이며 반대의 경우라면
에어샥이 장착된 40을 권해드림니다.
장비의 경량화 추세는 간단하게 생각하시면 됨니다. 자전거는 사람의 힘으로 움직이는
하나의 장비임니다. 고로 무거운 신발과 가벼운 신발을 생각하시면 됨니다.
운동의 효과에 있어서는 당연히 경량화된 장비가 효율적임니다.
하지만 자전거는 경량화되면 될수록 고급제품이므로 그만큼 가격이 상승됨니다.
내 경제적 상황과 주위분들의 의견을 잘 정리하시면 잘 맞는 제품을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리라 봄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