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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데오레 크랭크 비교 질문 이요...

kim2004 2008.12.26 18:03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위에 사진이 구형 분리형 크랭크 이고요...



아래 사진을 신형 일체형 크랭크 입니다..



비교 할때 무게가 어떤게 가볍나요???  비비 까지 포함 해서요...



가격이 별차이가 없네요... 무게가 어떤게 가벼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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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 답변등록

답변 (6)

kmt8015 2008.12.26 19:54
제가 알기론 일체형이 조금 가벼운걸로 알고 있슴니다.

두가지중 하나를 선택한다면 일체형을 권장해드리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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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terjst 2008.12.27 01:20
무조건 아래거 추천드립니다.... 옛날 엑스티알정도의
효용가치가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 비비일체형은 물에 잠겨도 상관없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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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RS3 2008.12.27 13:09
그런데 위에 것은 크랭크 암이 할로우텍이고 아래것은 통짜입니다.
전체적으로는 아래쪽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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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s0077 2008.12.28 16:47
할로우텍 이란기술은, 크랭크축의 중심을 뚫어서 무게를 줄이고자 하는 방법입니다.
이로써 크랭크암의 직경이 커졌음에도, 전체무게는 줄고
힘의전달력은 비약적으로 좋아 졌습니다.
시마노의 이 기술덕에 BB방식을 둘러싼 여러논쟁들이 일단락 되었으며,
타 회사들도 시마노 방식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이 옥타링크 방식이고,
아래 사진이 할로우텍 크랭크 입니다.
참고로 시마노 할로우텍의 BB베어링은 밀봉은 잘 되어 있으나
베어링 자체가 스틸로 되어있어, 수분에 장시간 노출되어 있으면, 녹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몇몇 동호인들은 이 스틸베어링을 세라믹이나 스테인레스로, 교체하십니다.
아예 장착이 되어서 나온 제품도 몇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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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RS3 2008.12.28 23:48
무언가 잘못알고 계시군요.

할로우텍의 개념은 크랭크암의 내부가 비어었는 것을 의미합니다.
할로우텍2는 여기에 일체형 베어링의 개념을 더한 것입니다.

이미 옥타 시절에도 크랭크 축의 중심은 중공타입이었습니다.

지금 나오는 신형데오레 크랭크의 암은 중공타입이 아닌 통짜라서 할로우텍 마크가 없습니다.
그건 위의 사진에도 잘 나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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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s0077 2008.12.29 07:11
제가 잘못알았습니다. 할로우텍1은 크랭크암의속을 비운것이고, 할로우텍2는 일체형BB를 추가한것이라 합니다.
할로우텍은 LX급 이상에서 쓰인다고 합니다.
NRS3님 지적에 감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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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ff2021032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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