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겨울철 브레이크 원래 이래요?
추천 수 ( 0 )정말 답답하고 환장하여 고수님들께 질문 올립니다.
엠티비 입문하고 겨울은 처음 보냅니다..
현재 시마노 m485모델 유압 쓰고 있는데요..
낮엔 멀쩡한데 추운밤이나 새벽이면 캘리퍼 복원이 안되네요.. 거의 브랙끼 잡고 댕깁니다..
대충 글들을 찾아보니 시마노계열 혹은 미네랄오일 계열은 이와같은 증상이 자주 있다고들 하시고.. 또 브렉호스도 연관성이 있다 하시는데요..
그럼 도트오일(DOT4)은 이러한 증상이 덜한지요..?
아참.. 하도 속썩어서 피스톤청소부터.. 완벽한 블리딩.. 캘리퍼 분해 피스톤분해 완벽청소까지 해도 새벽 영하의 온도면 여지없이 그러네요.. 자동차쪽 튜닝 정비를 하다보니 이정도는 우습게 할수있었거든요.. ^^; 근데 도통 이해가 갈듯 하면서도 안가네요.
오일이 얼어서 점도가 낮아지는건지... 호스가 얼어서 수축이 되어 그러는건지...
해결책은 어떤 브렉으로 바꿔야 낳아질런지..
좋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안라 하세요~
엠티비 입문하고 겨울은 처음 보냅니다..
현재 시마노 m485모델 유압 쓰고 있는데요..
낮엔 멀쩡한데 추운밤이나 새벽이면 캘리퍼 복원이 안되네요.. 거의 브랙끼 잡고 댕깁니다..
대충 글들을 찾아보니 시마노계열 혹은 미네랄오일 계열은 이와같은 증상이 자주 있다고들 하시고.. 또 브렉호스도 연관성이 있다 하시는데요..
그럼 도트오일(DOT4)은 이러한 증상이 덜한지요..?
아참.. 하도 속썩어서 피스톤청소부터.. 완벽한 블리딩.. 캘리퍼 분해 피스톤분해 완벽청소까지 해도 새벽 영하의 온도면 여지없이 그러네요.. 자동차쪽 튜닝 정비를 하다보니 이정도는 우습게 할수있었거든요.. ^^; 근데 도통 이해가 갈듯 하면서도 안가네요.
오일이 얼어서 점도가 낮아지는건지... 호스가 얼어서 수축이 되어 그러는건지...
해결책은 어떤 브렉으로 바꿔야 낳아질런지..
좋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안라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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