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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게리피셔 질문~

radio1201 2009.01.12 00:17 내공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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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부지가타던 티탄프렘에 xtr의 고귀함을 모른체 팔려가는 꼴을 멀뚱히 보다

(그때 아부지 바지가랑이 붙잡았어야했는데ㅜㅜ;;)



뒤늦게 아들래미도 잔차에 빠져 입문한 초보가 몇가지 질문을 드립니다^^;



1. 프렘만 놓고 보면 빅셔와 타사자라, 피라냐의 차이가 있나요??



2. 순정 피라냐의 잔차 중량은 어느정도인가요?



3. 피라냐 본트레거ranger림 휠셋과 스캇 40의 알렉스td-24 림 휠셋의 리어와 프로트 각각의 중량은 어느정도인가요?

   (본트레거보다 알렉스쪽이 시마노제품의 번호는 높던데....)



4. 뒷드레일러는 스렘인데 뒤 스프라켓은 시마노9단 쓸수 있나요?



5. 쉬프터와 뒷드레일러셋에서 lx신형과 스렘x5 중 중량적 측면에서 어느쪽이 유리한지요?(조작은 lx가 앞뒤로 눌러도 변속이 되서 편하긴 하든데..)



6. 유압 브렉끼에서 시마노m485와 쥬시5중 중량적 측면에서 어느쪽이 유리한지요?



7. 토라302코일샥(100mm, 스티어러200mm)면 중량이 어느정도인가요?



8. 시마노베어링크렝크와 lx크랭크로 업글시 중량적으로 얼마감량이 될까요?



9. lx크랭크와 xt크랭크의 중량적 차이는?



10. 멕시스 라이트(310g)타야와 멕시스 세미슬릭(1kg짜리)중 속도내기는 어느게 좋을까요?



이상 초보자의 10문 이였습니다 검색으론 저의 무지를 해결하는데 한계가 있더군요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1)

그대있음에 2009.01.14 23:55
1. 네 차이가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빅셔가 타사나 피라냐보다 더 상급입니다
2. 정확한 무게는 모릅니다만...아마 13kg대 예상합니다
3. 중량은 잘 모르지만 둘 다 따로 판매되는 부품이 아니라서...시마노 번호는 허브 숫자를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피라냐 허브는 495고, 스캇은 475죠?^^ 등급은 차이 없고 센터락 로터 방식이냐 6볼트 방식이냐 차이입니다
4. 스램 뒷드레일러와 시마노 스프라켓 사용가능합니다. 다만 쉬프터와 뒷드레일러는 같은 회사 제품 사용하셔야 합니다
5. 역시 중량은 모르겠습니다만, 두 쉬프터 따지면 LX가 더 상급입니다
6. 무게는 모릅니다...쥬시5가 더 상급입니다
7. 코일샥이라면 대략..2키로 초반정도 나올겁니다
8. 시마노 m442크랭크 말씀하시나요? 베어링 크랭크라는것이..옥타비비 말씀하시는건지^^
9. LX와 XT 무게 차이는 100g 내외로 알고 있습니다
10. 도로만 타시려면 트레드가 적은 세미슬릭이 좋구요, 산이나 간단한 임도 타시려면 맥시스 310 이 좋습니다만...지우개라서 빨리 닳습니다

전체적으로..질문이..
게리피셔 피라냐와 경량화에 관심이 있으신것 같네요^^
경량화 하시려면..샥과 휠셋, 타이어를 교체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만...
그것보다는 처음부터 상급 모델을 구입하시는것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답변이 마음에 드실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면 즐거운 밤 되세요^^

그대있음에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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