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빅셔랑 록키마운틴중에 고민입니다 답변좀 부탁드립니다.(__)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이번에 빅셔 08년식을 사서 신차 그대로 갖고 있는데요
요즘 록키마운틴 버텍스를 싸게 팔더라구요. 연식이 지나가니까요..
그런데 빅셔를 팔고 버텍스 70으로 가는게 확연히 차이가 날까요? 약 100만원 차이 나네요.
버텍스70이 샥(빅셔 F100RL, 버텍스F100RLC) 이나 구동계,특히 프레임,휠셋(빅셔-본트레거 셀렉트, 버텍스-xt허브,마빅717림)이 좀 더 좋기는 한데 무게는 비슷하고 사실 빅셔도 제게 풀xt로 맞출수 있는 부품들이 있습니다.물론 시마노허브도 좋은평은못받죠..
아무튼 솔직히 빅셔도 그다지 나쁘진 않다고 생각하긴 하는데요...ㅜㅡ
빅셔를 처분 할려면 신차 그대로 하는게 나을것 같아 어떻게 타보지도 못하고 있네요..
고수님들의 많은 지도편달 부탁 드립니다.(__) 100만원 투자하는게 가치가 있을까요?
참, 라이딩은 도로반 싱글,임도 반정도됩니다.
(티탄으로 가는것도 생각해 봤지만 제대로 된 티탄은 가격이 너무 높더라구요)
이번에 빅셔 08년식을 사서 신차 그대로 갖고 있는데요
요즘 록키마운틴 버텍스를 싸게 팔더라구요. 연식이 지나가니까요..
그런데 빅셔를 팔고 버텍스 70으로 가는게 확연히 차이가 날까요? 약 100만원 차이 나네요.
버텍스70이 샥(빅셔 F100RL, 버텍스F100RLC) 이나 구동계,특히 프레임,휠셋(빅셔-본트레거 셀렉트, 버텍스-xt허브,마빅717림)이 좀 더 좋기는 한데 무게는 비슷하고 사실 빅셔도 제게 풀xt로 맞출수 있는 부품들이 있습니다.물론 시마노허브도 좋은평은못받죠..
아무튼 솔직히 빅셔도 그다지 나쁘진 않다고 생각하긴 하는데요...ㅜㅡ
빅셔를 처분 할려면 신차 그대로 하는게 나을것 같아 어떻게 타보지도 못하고 있네요..
고수님들의 많은 지도편달 부탁 드립니다.(__) 100만원 투자하는게 가치가 있을까요?
참, 라이딩은 도로반 싱글,임도 반정도됩니다.
(티탄으로 가는것도 생각해 봤지만 제대로 된 티탄은 가격이 너무 높더라구요)
답변 (8)
만약 제 가 님과같은 선택을 해야한다면
저는 그냥 있는것 타겠습니다.
단순히 샥과 휠셋만 놓고 가격이 100만원이나 차이가 난다는건 무의미 한듯합니다.
특히나 같은 소재의(알미늄)프래임으로의 이동은 차이를 못느끼실듯합니다
프래임의 소재가 다르다면 모를까......
폭스샥 같은 경우 저는 RL만 써봤지만 RLC와 별반 차이가 없을듯하구요("C"기능 차이)
휠셋은 저도 XT도 써보구 본트레거도 써봤지만 차이없습니다.
XT허브가 라쳇구조가 셀렉트보다 좋긴하지만 셀렉트 역시 LX급은 되는 휠셋입니다.
100만원을 투자하기엔 실직적 몸으로 체감하는 효과는 없을듯합니다.
반면,
100만원을 지금 자전거(빅셔)에 투자 한다면 상황은 다르겠죠..^^..
저는 그냥 있는것 타겠습니다.
단순히 샥과 휠셋만 놓고 가격이 100만원이나 차이가 난다는건 무의미 한듯합니다.
특히나 같은 소재의(알미늄)프래임으로의 이동은 차이를 못느끼실듯합니다
프래임의 소재가 다르다면 모를까......
폭스샥 같은 경우 저는 RL만 써봤지만 RLC와 별반 차이가 없을듯하구요("C"기능 차이)
휠셋은 저도 XT도 써보구 본트레거도 써봤지만 차이없습니다.
XT허브가 라쳇구조가 셀렉트보다 좋긴하지만 셀렉트 역시 LX급은 되는 휠셋입니다.
100만원을 투자하기엔 실직적 몸으로 체감하는 효과는 없을듯합니다.
반면,
100만원을 지금 자전거(빅셔)에 투자 한다면 상황은 다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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