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헤드캡 과 스템 질문이예요.
추천 수 ( 0 )제가 직접 작업을 못해봐서 이해가 잘안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먼저 헤드셋을 끼우고 스페이서링을 끼우고 그리고 스템을 장착하고
스티어러길이가 스템보다 어느정도 낮아야지 헤드캡을 덮고 고정을 시킬ㄸ ㅐ
가장 튼튼한가요??
그리고 두번ㅉ ㅐ는 핸들높이를 낮추기 위해 많은 분들이 스템을 밑으로 하고
스페이서링을 위에 장착하시는데 여기서 의문이 그럼 스페이스링을
어느정도 스티어러길이보다 높아야 헤드캡을 닫고 튼튼히 유격없이 장착할 수 있나요?
(제일 밑부분에 꼭 스페이서링을 장착한 후에 스템을 장착하나요?
아니면 바로 스템장착후 스페이서링을 1개나 2개정도 올려놓고 장착하나요?)
참 정리없이 이래저래 적었습니다.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답변 좀 해주세요.^^
먼저 헤드셋을 끼우고 스페이서링을 끼우고 그리고 스템을 장착하고
스티어러길이가 스템보다 어느정도 낮아야지 헤드캡을 덮고 고정을 시킬ㄸ ㅐ
가장 튼튼한가요??
그리고 두번ㅉ ㅐ는 핸들높이를 낮추기 위해 많은 분들이 스템을 밑으로 하고
스페이서링을 위에 장착하시는데 여기서 의문이 그럼 스페이스링을
어느정도 스티어러길이보다 높아야 헤드캡을 닫고 튼튼히 유격없이 장착할 수 있나요?
(제일 밑부분에 꼭 스페이서링을 장착한 후에 스템을 장착하나요?
아니면 바로 스템장착후 스페이서링을 1개나 2개정도 올려놓고 장착하나요?)
참 정리없이 이래저래 적었습니다.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답변 좀 해주세요.^^
답변 (2)
스페이서링을 스템의 아래에 끼우는가? 위에끼우는가?
스페이서링이 4개가 있다고 가정합시다.
스템아래 4개를 끼울때 높이가 가장 높고,
스템위에 4개를 끼울때가 가장 낮습니다.
스템 아래2개, 위에2개를 끼우면 중간 높이가 되겠지요.
이렇게 다양하게 셑팅하여, 시운전 해 보십시오.
본인에게 가장 적당한 높이가 정해지면, 완전히 셑팅 하여야합니다.
요즘은 서스팬션의 교환및 재판매를 위해 스티어러튜브를 길게 놔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전거의 모양이나, 안전을 위하여 스템위로 튀어나오지 않게 스티어러 튜브를 잘라서,
셑팅하십시오.
이때 중요한점은 스템 상단면보다, 2MM정도 낮게 스티어러 튜브를 잘라야,
헤드셑 캡을 조였을때, 유격없이 완벽하게 장착됩니다.
헤드셑 캡을조이면 스템이 빡빡해 집니다, 이때 앞바퀴를 들고 스템을 이리저리 흔들어
헤드와 서스펜션과의 유격이 없는지 확인하시고, 바퀴와 스템이 일직선이 되도록 맞추신 후에, 스템 볼트를 조이시면 장착이 끝납니다.
스페이서링이 4개가 있다고 가정합시다.
스템아래 4개를 끼울때 높이가 가장 높고,
스템위에 4개를 끼울때가 가장 낮습니다.
스템 아래2개, 위에2개를 끼우면 중간 높이가 되겠지요.
이렇게 다양하게 셑팅하여, 시운전 해 보십시오.
본인에게 가장 적당한 높이가 정해지면, 완전히 셑팅 하여야합니다.
요즘은 서스팬션의 교환및 재판매를 위해 스티어러튜브를 길게 놔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전거의 모양이나, 안전을 위하여 스템위로 튀어나오지 않게 스티어러 튜브를 잘라서,
셑팅하십시오.
이때 중요한점은 스템 상단면보다, 2MM정도 낮게 스티어러 튜브를 잘라야,
헤드셑 캡을 조였을때, 유격없이 완벽하게 장착됩니다.
헤드셑 캡을조이면 스템이 빡빡해 집니다, 이때 앞바퀴를 들고 스템을 이리저리 흔들어
헤드와 서스펜션과의 유격이 없는지 확인하시고, 바퀴와 스템이 일직선이 되도록 맞추신 후에, 스템 볼트를 조이시면 장착이 끝납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