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휠셋 .....잘 하는 짓일지...?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지금 휠셋을 휴기240s + 레볼루션 + 717disc 사용합니다.
그런데...이번엔 프레임을 스캇 스케일 rc team으로 바꾼후...
휠셋을 바꿔볼까 하는데요...
마빅 크로스맥스 slr로 바꿔볼가 합니다.
과연 잘 하는 짓일까요?
아님 두 휠의 장단점과 제가 바꾸었을때 손해보는 점등 어떤지 자세한 답변좀 부탁드려 봅니다.
좋은 주말 시간 되십시요.
지금 휠셋을 휴기240s + 레볼루션 + 717disc 사용합니다.
그런데...이번엔 프레임을 스캇 스케일 rc team으로 바꾼후...
휠셋을 바꿔볼까 하는데요...
마빅 크로스맥스 slr로 바꿔볼가 합니다.
과연 잘 하는 짓일까요?
아님 두 휠의 장단점과 제가 바꾸었을때 손해보는 점등 어떤지 자세한 답변좀 부탁드려 봅니다.
좋은 주말 시간 되십시요.
답변 (9)
예전에 MBA 잡지보면 선수들 거의 전부 크로스맥스 사용하더군요.
전 잘 모르지만 그만큼 레이싱 에 가장 훌룡한 휠이란 뜻이겠죠.
저도 크로스맥스 SL사용한 적 있지만 뽀대는 정말 좋더군요.
라쳇 소리가 좀 거칠은 감은 있지만(현재 사용하는 올마용 디맥스 역시 거칩니다^^)
가볍고 특히나 납작살 디자인은 어느 자전거와도 잘 어울리며
자전거의 뽀대를 한층 업그래이드 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샾 정비사도 말하더군요.
하지만 영 불편한 것이 있다면 림정렬시에 납작살이라 전용 고정대를 잡고
또 스타모양 림 정렬도구(이게 번들 제품은 프라스틱이라)가 프라스틱은 정말 잘 뭉그러져서
결국 전용 스틸로 된 제품을 추가구입 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있습니다.
완성휠셋이라 특히 AS는 정품일 경우에만 가능해서 실상 산에서 맘편하게 사용도 못하고
결국 호환성이 좋은 DT 조립휠로 옮겨와 맘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 정품으로 신품 구매하셔서 사용하실거면 상관없겠지만......(AS문제)
조립휠의 장점은 자가정비도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장점과 스포크가 나가도 맘편하다는거죠.
뽀대를 중점을 둔다면 괜찮지만 실상 채감하는 효과는 별로 없을듯합니다.
저라면 240이 더 나을듯한데요^^(정비도 편하고)
DT제품중에서도 납작살이 있습니다.에어로 스포크 라고 좀 비싸긴 한데
그걸로 스포크만 갈으셔도 될것 같은데요^^
정말 좋은 허브죠...킹 조립휠셋도 SLR값이면 구입할수 있을텐데요.
킹 리어 허브 한번 굴려봤는데 정말 훌룡하더군요.
결국 너무 과분해 판매했지만 킹 허브의 그 특유의 리어라쳇과 소리는
지금도 잊혀지지않고 생각이 날 정도입니다.
전 잘 모르지만 그만큼 레이싱 에 가장 훌룡한 휠이란 뜻이겠죠.
저도 크로스맥스 SL사용한 적 있지만 뽀대는 정말 좋더군요.
라쳇 소리가 좀 거칠은 감은 있지만(현재 사용하는 올마용 디맥스 역시 거칩니다^^)
가볍고 특히나 납작살 디자인은 어느 자전거와도 잘 어울리며
자전거의 뽀대를 한층 업그래이드 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샾 정비사도 말하더군요.
하지만 영 불편한 것이 있다면 림정렬시에 납작살이라 전용 고정대를 잡고
또 스타모양 림 정렬도구(이게 번들 제품은 프라스틱이라)가 프라스틱은 정말 잘 뭉그러져서
결국 전용 스틸로 된 제품을 추가구입 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있습니다.
완성휠셋이라 특히 AS는 정품일 경우에만 가능해서 실상 산에서 맘편하게 사용도 못하고
결국 호환성이 좋은 DT 조립휠로 옮겨와 맘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 정품으로 신품 구매하셔서 사용하실거면 상관없겠지만......(AS문제)
조립휠의 장점은 자가정비도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장점과 스포크가 나가도 맘편하다는거죠.
뽀대를 중점을 둔다면 괜찮지만 실상 채감하는 효과는 별로 없을듯합니다.
저라면 240이 더 나을듯한데요^^(정비도 편하고)
DT제품중에서도 납작살이 있습니다.에어로 스포크 라고 좀 비싸긴 한데
그걸로 스포크만 갈으셔도 될것 같은데요^^
정말 좋은 허브죠...킹 조립휠셋도 SLR값이면 구입할수 있을텐데요.
킹 리어 허브 한번 굴려봤는데 정말 훌룡하더군요.
결국 너무 과분해 판매했지만 킹 허브의 그 특유의 리어라쳇과 소리는
지금도 잊혀지지않고 생각이 날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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