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체인링의 변속 트러블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작년 10월에 그동안 사용하던 M960(05년식)크랭크의 22T와 32T체인링을 어렵사리 구해서 교체했습니다.(이빨 사이사이가 마모가 많이 진행되어 체인썩이 자주 발생하였습니다)
교체전에는 32T에서 22T로 변속시 무리없이 잘 되던것이 새 체인링으로 교체 후 변속트러블이 생겨 32T 체인링에서 22T체인링으로로 내려오지 않고 크랭크를 수 차례 회전시켜야 겨우 22T로 변속이 됩니다.
디레일러의 세팅에는 문제가 없다고 판단은 되나 혹시나 하여 다시 세팅도 해 보았으나 문제의 해결은 되지 않네요.
어떤 방법으로 해결을 할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작년 10월에 그동안 사용하던 M960(05년식)크랭크의 22T와 32T체인링을 어렵사리 구해서 교체했습니다.(이빨 사이사이가 마모가 많이 진행되어 체인썩이 자주 발생하였습니다)
교체전에는 32T에서 22T로 변속시 무리없이 잘 되던것이 새 체인링으로 교체 후 변속트러블이 생겨 32T 체인링에서 22T체인링으로로 내려오지 않고 크랭크를 수 차례 회전시켜야 겨우 22T로 변속이 됩니다.
디레일러의 세팅에는 문제가 없다고 판단은 되나 혹시나 하여 다시 세팅도 해 보았으나 문제의 해결은 되지 않네요.
어떤 방법으로 해결을 할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답변 (1)
세팅의 문제가 아니라면 체인의 문제, 변속레버의 문제(변속레버의 트리거가 미세하게 휘거나 해서 간섭이 생길경우) , 뒷드레일러 장력스프링 문제, 변속케이블의 이너케이블이나 아우터 케이블의 문제일 경우.. 원인은 다양합니다.
체인링이 문제일 경우도 없다고 볼순 없습니다만 제짝으로 끼우셨다면 그럴 문제의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아니면 세팅을 다시한번 보세요. 로우쪽 한계나사조절은 정확히 되었는지. 변속케이블의 장력은 적절한지..
케이블이 오염되거나 아우터케이싱이 마모되어 제기능을 못하는건 아닌지..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체인링이 문제일 경우도 없다고 볼순 없습니다만 제짝으로 끼우셨다면 그럴 문제의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아니면 세팅을 다시한번 보세요. 로우쪽 한계나사조절은 정확히 되었는지. 변속케이블의 장력은 적절한지..
케이블이 오염되거나 아우터케이싱이 마모되어 제기능을 못하는건 아닌지..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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