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휠과 크랭크에 대해서,,,
추천 수 ( 0 )일반적으로 휠과 크랭크를 제일먼저 업글한다고 하는대여,
제잔차는 제이미스 다코타이콤프인대여,무게가 좀 무거워요,
약12키로그람,좀 더나가나 정확한 무개는 모르는데여,
들어보면 무거워요,
그런데 휠과 크랭크를(휠은 DT 레볼루션(약50만) 크랭크(시마노XT)
를 업그레이드를 할경우 싱글코스 업힐할떄나 로드나 임도 탈경우
크게 체감을 느껴지나여,,,
크랭크하고 휠을 업그레이드 할경우 약80만정도 드는데
과연 80만들여서 할경우 크게 체감이 되는지여,
무게는 어느정도 빠지며,아니면 그냥 엔진을 업그레이드
시키는게 낳은건지,고수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읍니다,,,
제잔차는 제이미스 다코타이콤프인대여,무게가 좀 무거워요,
약12키로그람,좀 더나가나 정확한 무개는 모르는데여,
들어보면 무거워요,
그런데 휠과 크랭크를(휠은 DT 레볼루션(약50만) 크랭크(시마노XT)
를 업그레이드를 할경우 싱글코스 업힐할떄나 로드나 임도 탈경우
크게 체감을 느껴지나여,,,
크랭크하고 휠을 업그레이드 할경우 약80만정도 드는데
과연 80만들여서 할경우 크게 체감이 되는지여,
무게는 어느정도 빠지며,아니면 그냥 엔진을 업그레이드
시키는게 낳은건지,고수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읍니다,,,
답변 (8)
무게는 어느 부품 한 두가지로는 크게 차이를 낼 수없습니다.
제 트랙8500이 10키로가 채 안나가는데요.(조립품)
전에 사용하던 자전거와의 구성품에서 무게가 어떤것이 제일 차이가 나는지를 알고 돈을 쓰면 같은 돈을 쓰더라도 체감이 많이 됩니다.
제이미스 타코다 콤프 완성차로 비교를 해보면 소품으로는 (안장,타이어, 등) 소품도 무시 못합니다. 구름성에서 타이어의 몫은 상당 부분 차지 하지요.(그립력, 무게)
기본 부속으로는 (샥, 휠셋, 브레이크셋(디스크가 무겁죠) 등)
결론적으로 무게만 따진다면 지금 자전거의 각 부품들의 무게를 정확히 알고 바꾸고자하는 부품의 무게를 정확히 알아서 비교를 하면 무게가 얼마나 빠지는지를 알 수있겠죠.
정확하게 계산하지 않으면 돈만들이고 본인이 원하는 것은 얻을 수없습니다.
그리고 휠과 크랭크셋을 제일 먼저 업그레이드 하는 이유는 무게도 있지만 내구성과 구름성에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시면 좋겠네요. (타이어도 한 몫합니다.)
결론적으로 세밀하게 따져보세요.
제 트랙8500이 10키로가 채 안나가는데요.(조립품)
전에 사용하던 자전거와의 구성품에서 무게가 어떤것이 제일 차이가 나는지를 알고 돈을 쓰면 같은 돈을 쓰더라도 체감이 많이 됩니다.
제이미스 타코다 콤프 완성차로 비교를 해보면 소품으로는 (안장,타이어, 등) 소품도 무시 못합니다. 구름성에서 타이어의 몫은 상당 부분 차지 하지요.(그립력, 무게)
기본 부속으로는 (샥, 휠셋, 브레이크셋(디스크가 무겁죠) 등)
결론적으로 무게만 따진다면 지금 자전거의 각 부품들의 무게를 정확히 알고 바꾸고자하는 부품의 무게를 정확히 알아서 비교를 하면 무게가 얼마나 빠지는지를 알 수있겠죠.
정확하게 계산하지 않으면 돈만들이고 본인이 원하는 것은 얻을 수없습니다.
그리고 휠과 크랭크셋을 제일 먼저 업그레이드 하는 이유는 무게도 있지만 내구성과 구름성에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시면 좋겠네요. (타이어도 한 몫합니다.)
결론적으로 세밀하게 따져보세요.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