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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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수 ( 0 )현재 다른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만 어깨 부상으로 잠깐 쉬면서 재활중이며 그전부터 하체 보조운동겸 자전거를 타볼까 고려 해왔었습니다
하고 있던 운동도 자전거 못지 않은 가격대의 장비를 착용하는 운동을 하고 있는지라 어느정도 지름신을 맞이 할줄도 알고 맞이 해보기도 했습니다
활용 빈도는 현재 생각으론 싱글 보다는 임도위주로 탈것 같고 출퇴근도 고려 해보았으나 왕복 50키로 정도의 거리인데다 코스가 2개인데 모두 출퇴근 시간데 차량이 좀 붐비는 길이라 위험 할것 같아 일단 보류 중입니다
예상 금액은 부대장비 포함해서 신차 구매로 200~250 +@정도 생각 하는데요
문의 1 : 카본 프레임과 일반 알로이 프레임의 무게의 차이 이외에 다른 차이가 무었인지요??
문의 2 : 임도위주의 라이딩 이면 카본과 알로이 프레임중 어느쪽이 가격대비 성능이 나은지요??
문의 3 : 하드테일과 풀샥 두가지 타입이 있던데 임도위주의 라이딩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요??
문의 4 : 조립차와 완성차 향후 업그레이드시 어느쪽이 더 확장성이 좋은지요??
문의 5 : 조립차와 완성차중 중고 매매시 어느쪽이 더 매매에 유리한지요??
문의 6 : 스캇 스테일 35와 40 그리고 빅셔 세가지 모델이외에 비숫한 거격대에서 추천, 인기모델은 어떤것들이 있는지요
문의 7 : 위 예상금액으로 조립차를 할 경우 어떤 부품들의 조합이 좋은지요??
감사합니다
답변 (2)
카본 프레임은...
무게도 가볍고 탄성도 좋지만...
adgis-4님께서 생각하시는 예산으로는 어림도 없습니다. 훨씬 더 비쌉니다.
카본과 알로이 프레임의 차이는 다음의 문장들로 해석이 될 겁니다.
"알로이 타다가 카본을 타니 뭐가 좋은지 모르겠다... 하지만 카본을 타다가 알로이를 타니 내리막에서 통통 튀더라..."
초보자의 입장에서 카본과 알로이의 차이점을 느끼긴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알로이 프레임의 하드테일을
구입하시면 도로와 임도에서는 충분하고도 남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반적인 경우에 조립차보다는 완성차가 훨씬 쌉니다. 같은 부품 사양으로 조립한다면요....
1.너무 방대한 답변이라 검색 하시고
2.카본도 별 문제없지만 예산대 용도로보면 알미늄이 적당
3.임도에선 풀샥이지만 사실상 도로도 많이 타게됨 ,그리고 하드테일도 싱글아닌 임도에선 별문제없음
또한 중상급 풀샥 프렘만해도 150만원이상임.
4.업그레이드에 유리한건 일단 프렘위주로 생각 해보시면 되고 같은 가격대면 완성차 사셔서 상급부품으로 바꿔나가시고
나중에 프렘을 부품수준에 맞춰 바꿔주시는것도 좋지만 금전적 여유가 있으면 기존잔차는 놔두고 상급잔차로 한대더 ?
5.인지도가 높은 완성차가 가격책정면이나 여러가지로 유리하지만 중요한것은 사양대 가격이 좋은것이 유리하겠죠?
6.각 샵에들러 가격대별로 검색하시면 엄청많습니다.
완성자전거는 큰차이없이 거기가 거기 입니다.( 이유는 설명하자면 복잡합니다)
그냥 가격대비 부품군 사양이 좋은 제품은 엘파마입니다.
나중에 프렘과 몣가지 소소한부품만 바꾸면 상급잔차 됩니다.
7.예산 250 이면 완성차는 풀 xt급 . 조립차로 할경우 풀 slx 급 이 되지 않을까요 ?
결론 :조립은 내 맘드는 부품으로 선택하다보면 당초예산가지고 어림도없고 완성차는
일부 부품군이 정말 맘에 안들지만 그래도 완성차가 돈이 덜들어 갑니다.
250만원이면 그나마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좋은 자전거 고르셔서 즐겁고 유익한 자전거 생활 하세요.
너무 주관성없는 성의없는 댓글같아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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