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변속 습관중 앞변속기 3단에서 변속레버를 더땡기거나 그런 습관이 있으신지??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깨졌네요. 깨진부분이 분명 한번에 나가지는 않았을듯 하네요. 단면을 한번 잘 보세요. 먼저크랙이 진행되고 있는 부분은 색상이 틀릴것이고, 소재상에 기공 같은건 없는지, 사랑님 말씀대로 오버토크라면 디레일러보다 프레임쪽에도 상당부분 영향을 미쳤을듯 합니다.
변속 습관이 변속후 항상 고개를 숙여 변속이 제대로 됐는지 확인 하는 버릇이 있습니다. 이때 넘어가지 않았으면 다시 눌러주거나 땡깁니다. 사실 체인링은 산에서는 1단으로 거의 고정이고 자출시에는 3단 고정으로 사용중입니다. 2단은...잘 사용하질 않습니다만...그런 습관으로도 사진처럼 떨어져 나갈수도 있군요. 조언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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