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고글의 교체 시기... - 샥펌프관련 내용 추가 ^^
추천 수 ( 0 )눈이 엄청와서 길이 눈과 물이 섞여 아수라장이네요.
추운날씨에 건강들 하신지요. 솔솔 입니다.
제가 지난 6~7년간 사용하던 SEEK 고글의 수명이 이제 거의 다된듯 합니다.
주로 검은색 렌즈만 사용하다 보니 이 검은렌즈위에는 수많은 스크래프와 깊게 파여진 곳도 있습니다. ㅠㅠ
거기에 도수클립이 플라스틱이다보니 깨져서 현재 겨우 도수렌즈를 잡고 있습니다. 테이프로 붙여서 쓰는 상황입니다.
마음같아서는 루디프로젝트의 변색고글을 쓰고 싶습니다만 가격이 압박의 너무 엄청납니다. 아직 대학생인 저로써는 너무나도 부담됩니다.
여러분께서는 어떤 고글을 추천하고 싶으신지요? 가격대는,.... 사실 딱히 얼마정도라고 하기에 애매합니다.
저렴한걸 쓰자니 눈에 바로 쓰는것인데 문제가 있거나 착용감이 안좋을것 같기도 하고 비싼거는 그만큼 값어치를 분명히 하겠지만 가격에서 너무 압박됩니다.
제가 생각하는 것중에 하나가 약간 비싸더라고 제대로 사서 오래도록 잘 쓰자 입니다.
한번 사면 몇년씩은 쭉쭉 쓰는게 오히려 더 좋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변색렌즈를 쓰는 제품이면 좋겠지만 이렇게 되면 가격이 배로 뛰어버리겠지요?
일단 몇가지 추천해주신다면 그것을 중심으로 결정해보려 합니다.
제가 쓰는 샥이 RST 퍼스트 에어샥입니다.
샥펌프를 미리 하나 장만하려고 하는데 샥펌프의 주입구는 모두 같은 형식인지요?
제일 많이 올라오는게 폭스샥펌프나 기타의 브랜드도 좀 올라오는것을 보았습니다.
한가지 또 이상한것이 샵에서 새제품으로 올려놓은것도 2만원인데 신품으로 개인이 올린것도 99%는 다 2만원이었습니다. 원가격이 그정도인지요. 이때 2만원은 폭스샥이 제일 많았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추운 날씨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솔솔 -
답변 (7)
http://wildbike.co.kr/?mid=MTBReviewComponents&document_srl=3181941
제대로 된놈으로 오래 오래 쓰자고 생각하고 큰맘 먹구 지른 놈입니다.
도수 클립은 제가 눈썹이긴편이라서 눈썹이 도수클립 렌즈에 자꾸 닿이고 불편해서요..
눈에 손대지 않는 이상 도수 렌즈가 가장 이상적인듯 합니다.
중가 정도에서는 필모리스의 MS-25 정도면 괜찮더군요.
여기에 돗수렌즈를 넣을 믿을만한 안경점 찾는 것도 일이지만요.
저도 시력 때문에 고글문제가 참 많았는데요,
오클리 변색렌즈+콘택트렌즈, 루디프로젝트 케로신+돗수클립, 오클리 파이브+비구면렌즈
중에 마지막 방법이 제일 괜찮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변색렌즈는 도로에서는 터널이나 고가도로 밑 같은데에 들어갈 때에와 싱글에서 어두운 나무 그늘에 들어갈 때에 순간적으로 밝기가 변하지 않는 딜레이가 있어서 그다지 편하지 않더군요.
대낮에 도로위주로만 타는 데에는 참 좋지만요.
먼저 상세히 답변 달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렌즈에 따로 도수를 추가하는것은 비용이 너무 크게 뛸것같습니다. 역시 우리의 돈 님이 문제이십니다. ㅠㅠ
콘택트렌즈는 써본일이 없어서 적응하거나 사용하는데 무리가 있을것 같고 이또한 추가적인 비용이 만만치 않게 사용될것 같아 보류하고 돗수클립을 넣는 형태로 하려 합니다.
고글에 보면 렌즈 아래부분에 테가 있는것이 있고 없는것이 있는데 사용하는데 크게 다를것은 없는지요?
지금 쓰는것이 아래테가 없는 형태이고 아래테가 있으면 왠지 제가 쓰면 이상할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
얼마전 새로이 잔차 지를때도 고민이 많았는데 고글선택문제또한 만만찮은 고민이 생깁니다.
고글을 교체할 시기는... 돈이 남아돌 때입니다. ㅋㅋㅋ 무론 스크래치가 가장 바꿔야 할 이유지요. 눈이 피곤하거든요.
국산 필더스 쵸이스도 좋습니다. 써 보니... 다만 O클리에 비해서 코팅력이 약하다는... 세트로 사면 돗수클립 장착할 수 있는
세트로 나오더군요. 일단 가격이 착합니다. 렌즈 세 개 포함 7만원정도면 뭐...
샥펌프는 마조치 빼곤 다 똑같습니다. 폭스와 락샥은 호환되구요. 샥펌프의 가격이 일반샵이나 개인이나 큰 차이가 나지 않는 이유는
사용빈도가 거의 없어서입니다. 새거나 중고나 거의 같은 상태를 유지하는...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