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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뒷드레일러

csuk76 2010.01.11 20:49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안녕 하세요.
초보라서 질문하나 올립니다.
다른게 아니고 제가 09년 지니어스40 타고 있습니다.
그런데 순정상태의 뒷 스프라켓이 11-32T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중고로 같은 메이커에 11-34T로 구매 해서 장착을 했는데
뒷 드레일러가 SRAM X-9 미듐 케이지 27 Speed
괜찮은 건지 아님
뒷 드레일러를 바꿔야 하는건지 잘모겠습니다.
장착 하는곳에서는 뒷드레이러에 무리가 갈수 있다고 한것 같은데.....
아시는 분있으시면 답변 부탁 드립니다.
11-34T에는 어떻게 셋팅을 해야 하는 건가요 .....

지금 11-34T로 바꾸고 처음으로 라이딩을 하고 왔습니다.
그런데 11-32T보다 업힐시 더 힘든것같아서요 .
제가 잘못알고 있는건가요
제가 알기로는 11-32T보다 11-34T가 업힐이 좀더 쉽다고 알고 있었는데
지금 라이딩을 하고 오니 제 느낌이 그런건지 좀더 힘든거 같아서요.
위 셋팅이 잘못된건가요.
고수님들 답변좀 부탁 드립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3)

쌀집잔차 2010.01.11 21:06

드레일러 부분은 제가 쓰는 부품이 아니라서 다음 고수분께 패스하고요..ㅠㅠ

뒷스프라케의 이빨수가 많다는 것은 적은 토크로 회전력을 얻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꼭 적은토크가 힘이 덜든다고는 말하기가 곤란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것은 패달링하는 전체의 메카니즘 즉 패달링에 관여하는 다른 근육이 더 빨리 회전하여야 함에 따른 피로도의 손실도

고려해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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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수 2010.01.11 22:24

기본적으로 XC 잔차에선

뒷드레일러를 long cage를 권장합니다

하지만, medium cage를 쓰더라도

체인이 대각선으로 걸리는 극단적인 변속을 하지 않는 이상

별 무리는 없습니다

 

스프라켓의 T수가 커지는 만큼

체인이 만드는 호의 크기가 커진다고 하더라도

체인 길이가 원래 제대로 셋팅이 되었다면

큰 무리는 없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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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파파 2010.02.04 03:08
이빨수가 많은만큼 페달링이 잘 되어야 합니다...페달링 위주의 잔차질 이라면 34t가 좋겠지만 파워위주라면 32t가 더 낳을수 있습니다..선택은 본인의 판단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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