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mtb자전거 조립품에 관해서 고수님들께 조언부탁~

nereid999 2010.01.12 13:29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자전거 새로 구입하려고요~

7년쯤전 초보용 자전거로 시작했는데요, 이번에 새로 하나 구입하려고 합니다.

키 164Cm정도 여성이고요, 산은 별로 안타고요, 주로 도로나 임도 탑니다.

도로탄다면 로드용 권하시는데, 로드용 말고  MTB로 생각합니다.

대충 XT급에 중요부품만 XTR로 생각하고있는데요,

허브를 스위스허브로 권장하시던데, 제가 부품에 관해서 별 지식이 없어서요,

1)고가의 스위스 허브가 필요한지, 왜 좋은 건지 좀 조언 부탁드리고요

2)350만원 정도 비용에 맞춰서 조립하려면,각 부품을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글구,티타늄프레임으로 하고싶은데, 제 용도에 괜찮은지~

프로코렉스에서 나온 티타늄프레임이 저렴하던데, 쓸만한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3)

kuzak 2010.01.12 14:05

1. 스위스 허브(아마도 DT일듯)는 많이들 사용하구 있습니다. 튼튼하고, 정비 용이하고, 성능이 괜찮습니다. 가격만 적정 수준에서 지불하시면 좋은 허브입니다. 더 궁금하시면 게시판에서 '휴기'로 검색해보세요.

.

.

2. 일단 조립과 완성차에서 고민을 좀더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저라면 완차스펙으로 구매하는걸 생각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같은 금액이라도 완차로 나오는게 스펙이 조금 더 좋습니다. 그리구 공장 완성차가 부품간에 궁합이 안정되어 있는것 같아서 주행감, 변속감이 꽤 좋더라구요. 이건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

.

3. 티타늄으로 마음을 굳히신거면 생각하시는 비용과 부품 수준을 고려하였을때 상급의 티타늄 브랜드는 어렵겠네요. 저는 티탄은 안타봐서 잘 모르겠지만 추후 중고 매각을 생각하신다면 일반적으로 선호하는 브랜드일수록 재매각 가치가 높습니다. 신중히 결정하시는게 좋겠습니다.

0
십자수 2010.01.13 15:49

국산 SCAN의 프레임도 고려해 보시길...350이면 어느정도 가능하겠는걸요. 중요부품이라 해봤자 앞 뒤 드레일러 정도만

XTR 쓰시면 될겁니다.

0
빈이 2010.01.14 12:38
제가 조립해본 경험으로는 주로 도로용으로 쓰실거면 티타늄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XT급으로 충분하신데 추가로 xtr로 가신다면 전 크랭크와 변속레버를 xtr로 하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앞뒤드레일러는 xt와 xtr의 차이가 무게 말고는 거의 없답니다. 휠은 DT 240s면 상당히 좋지요. 정비 용이하고 구름성 좋고~ 티타늄 프렘은 솔직히 말씀드리면 다시 되파실거 아니면 브랜드나 OEM 방식으로 싸게 나오는거나 거의 차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소재가 3/2.5냐 6/4냐 라는 탄성과 경량에서 차이나는 부분도 있긴 하지만 이건 고급 브랜드 한두곳에서 차이나는거구요...일반적으로는 소재도 거의 동일합니다. 용접만 잘되어 있는 프렘이라면 지오메트리 참고 하셔서 구매 하시면 될듯하네요^^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