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자전거 스펙 비교해보시고 고수님들 추천부탁~꾸벅
추천 수 ( 0 )고수님들~ 자전거 비교검토해 보시고 추천 부탁드립니다.
SCOTT SCALE 20 : 엘파마 FANTASIA F 815 D ~
키 164 여성이구요, 주로 도로타지만 로드용은 원하지 않구요, MTB로 ~
초보자전거로 몇년 타서요, 새로 구입하려는데, 선택이 어렵네요.
아래 상세 스펙보시고, 조언부탁드립니다.
SCOTT SCALE 20 스펙
Frame | 스캇 스케일 카본 / CR1 테크놀로지 / HMF NET / 커스텀 CNC 디스크 드롭아웃 / 교체가능한 행어 / SDS 쇼크댐핑시스템 |
Fork | 폭스 32 F100RL/ 에어스프링 / 100mm 트래블 / 락아웃 리모트 |
Rear | - |
Rims | DT스위스 XR20 디스크, 28홀 |
Hubs | 앞 : DT스위스 XR20, 뒤 : DT스위스 XR20 / 디스크용 / RWS QR포함 |
Spokes | DT스위스 슈퍼콤프 블랙 |
Tires | 쉬발베 로켓론 26 X 2.1 / 127EPI, 케블라비드, 트리플 컴파운드 |
Pedals | 시마노 M520 클립리스페달 |
Crank | 시마노 XT M770, 할로우텍2, 44x32x22T |
Chain | 시마노 HG73 |
Free Wheel | 시마노 XT M770, 11-32T |
Bottom Bracket |
시마노 카트리지 73mm 쉘 |
Front Derailleur |
시마노 XT-M770E, E타입 |
Rear Derailleur |
시마노 XT M772 SGS, 섀도우 타입 |
Shifters | 시마노 XT M770, 레피드파이어 |
Handlebars | 스캇 핫로드 OS 31.8mm 일자바, 620mm, 9도벤드, 락온 그립포함 |
Stem | 스캇 프로 OS 31.8mm, 1-1/8, 6도 |
Headset | 리치 프로 1 1/8 |
Brakeset | 아비드 엘릭서 R 카본 / 로터 : 185mm(앞), 160mm(뒤) |
Brakelevers | 아비드 엘릭서 R 카본레버 |
Saddle | 셀레이탈리아 SLR XP 케블라, 베녹스레 레일 |
Seat Post | 스캇 RC 03-60, 34,9mm |
엘파마 FANTASIA F 815 D
차체 | CARBON MTB 26”X 350(13.8“),370(14.7”),400(15.7“),440(17.3”) |
포크 | FOX RACING SHOX F100RLC BLACK |
헤드세트 | 케인크릭 ZS2 1-1/8” |
변속기세트 | SHIMANO XT 27 SPEED |
뒷변속기 | SHIMANO XTR RD-M971SGS |
체인휠 | SHIMANO XT FC-M770 |
디스크 브레이크 | SHIMANO BR-M770 |
안장 | SELLE ITALIA SLK Special Edition Black |
핸들바 | DH01 CARBON |
핸들스템 | FANTASIA AS-007CF (A2MB) |
시트포스트 | FANTASIA CARBON SPC-105(A2MB) 31.6mm |
핸들그립 | HY-666EP WHITE |
페달 | SHIMANO PD-M540 |
체인 | SHIMANO CN-HG93XT |
휠셋 | DT SWISS X1800 |
타이어 | 26X1.95 KENDA TOMAC W/TUBE(26X2.1 SCHWALBE ROCKET RON) |
무게(g) | 10,110(400기준) |
조언 기다리겠습니다. 감사~
참 ! 한가지 더~ 도로타는데 굳이 디스크브레이크 필요한지요?
디스크브레이크 분해조립시 좀 까다롭고 정비가 용이 하지 않다고 들었는데요
그냥 림브레이크로하면 어떤지요~무게도 줄일 겸해서...
답변 (8)
사양은 위엣분들 말씀처럼 큰 차이가 없지만 제가 사야한다면 당연히 지명도 앞서는 스켈 20 입니다. 가격차가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지만요.
그리고, 산을 조금이라도 타실 확율이 있다면 당근 디스크 브레이크 쓰셔야하구요. 윗분 말씀처럼 가끔 고장이 있지만 염려하실 정도는 아니고 샵에 맡기면 정비 잘 됩니다.
다만, 자출용이나 도로만 타실 경우...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가 위험할때가 있습니다. 도로에서는 산보다 더 고속으로 달릴 일이 많은데 너무 강력한 유압식 브레이크가 독이 되는 경우 많이 봤습니다. 급정거시에도 약간은 미끄러져주는 V-Brake가
더 안정적이실 겁니다 (순수 제 개인적 견해 입니다). 산에서 다운 힐시는 브이 브레이크 다소 부족한 경우 있으니 디스크 브레이크가 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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