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된 질문

초보-중급용 자전거 추천 의뢰 (주로 한강변 도로용)

hugh 2010.07.13 12:58 내공 포인트 10
추천 수 ( 0 )

안녕하세요? 자전거 구입 관련하여 질문 올립니다. 바셀에도 올렸는데, 혹시나 해서 여기에도 올려봅니다.

이번에 저의 아버지께 자전거를 하나 선물 드리려고 하는데, 어떤 자전거를 사드려야 할지 조금 막막하네요. 바라건대 100만원 정도 안팎에서 초보와 중급용 사이 정도, 혹은 중급자용에 가까운 상태 좋은 중고자전거를 구입했으면 하고 있습니다. 정말 괜찮은 자전거를 찾게 되면 150 정도까지도 쓸 의사가 있습니다. 저도 한국에 있을때는 열심히 자전거 타고 다니면서 여기저기서 들은 풍월이 있었는데, 이국 생활을 벌써 6년 하고 나니까 자전거에 완전 문외한이 되어 버렸네요.

늘 건강하셨고 앞으로도 늘 건강하실거라 믿어 의심치 않았던 아버지가 연세가 드시면서 여기저기가 아프다고 하시더니 급기야는 허리통증에 의사까지 보시게 되더군요. 의사가 이런저런 이유들로 자전거를 타보시라고 권했답니다. 해서 69세의 나이에 20만원짜리 자전거를 구입하시면서 자전거에 재입문을 하시게 되었는데, 불과 한두달도 안 되어서 더이상 그 자전거를 탈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하시더군요. 자전거가 그리 쓸만하지 않다는 것을 금방 깨달으신 듯... 그래서 입문용 자전거를 사시라고 100만원을 보내드렸는데, 모샵에 가셔서 바가지를 엄청 쓰신것 같더라구요. 이름도 들어보지 못한, 인도네시아에서 수입되었다는 자전거를 100만원에 구입하셨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좋으신지 자주 한강변에 나가셨대요. 그런데, 그러시면서 멋진 자전거를 타고 다니시는 분들을 많이 만나보신 것 같아요. 얼마전 아버지랑 통화하는데, 그사람들 자전거들이 그렇게 멋있을 수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추석때 한국에 들어가면서 좀 더 괜찮은 자전거를 구입해 드려야겠다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연세에 산을 타시는 것은 힘들 것이고 주로 도로용으로 타실 수 있는 괜찮은 자전거를 찾았으면 좋겠네요.

많은 추천 부탁드릴께요. 그리고 앞서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목록 답변등록

질문자 선택 답변 보기

답변 (2)

말딴 2010.07.13 14:32
질문자로부터 선택받은 답변입니다

하이브리드 자전거 추천합니다.

 

1. 도로위주로 타신다면, 굳이 바퀴나 프레임이 두꺼운 MTB는 필요없습니다.

    하이브리드는 얇은 바퀴와 차체로 속도를 보장하며 또한 충분히 튼튼합니다.

    저는 하이브리드 가지고 인근 야산 약수터까지 탑니다.

2. 저는 스캇서브30을 타는데 올들어 2009년식을 57만원(?)정도에 샀습니다. 사실 회사 및 가격별 성능은 제가 잘몰라 어떤것을 추천할지는 모르겠습니다.

    리지드 포크 또는 앞샥 등 입맛대로 택할 수도 있습니다.

3. 정리하자면

   - 산을 안탈거니까 덜 튼튼해도 되고 그래서 가볍고,   

   - 가벼우니 집과 바깥 과의 이동시 근력이 덜 부담되고, (자전거 무거우면 일단 밖에 들고 나가는 것두 귀찮습니다. 저의 경우엔 ㅜㅜ)

   - 일단 밖에 나가면 같은 가격대 MTB보다 몇킬로 가벼우니 라이딩시에도 체력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일단, 제가 최근 하이브리드 타면서 느낀 사항이니 참고하세요, 글구 아버님이 디자인을 중시하시는 스타일리스트이시니 함 같이 다녀보시면 즐거울 듯 합니다.

0
짧은다리 2010.07.14 09:16

안녕하세요.

제가 좀 주제 넘게 몇말씀 거들어 드릴려니....바로 앞에 답변을 주신분과

약간 다른 의견이 될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너무 유념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일단, 제 의견은 자전거를 선택할때, 이것 저것 다할수 있는 것을 선택하지 마시고

한가지를 확실하게 할 수 있는 모델을 선택하시라는 겁니다.

올라운드는 여러방면에 적응이 가능하지만, 오히려 이러한 장점때문에

금방 실증을 내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말하자면, 뭐 하나 똑부러지게 못한다는 역설이 되기도 하니깐요.

 

한강에서 잘 닦여진 자전거 도로만 타신다면, 전 단연 로드바이크를 추천해드립니다.

저도 요세 저희 회사에서 자전거에 관심을 갖는분께는 적극 로드바이크를 추천해드립니다.

 

우선, 한강에서 타실려면, 물론 아버님의 연세를 고려하더라도 로드바이크는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일단 가볍습니다. 물론 하이엔드로 가시면, 2천만원대의 로드바이크도 구할 수 있지만,

MTB 대비해서 가격이 성능에 비해 자유롭습니다.

제 생각은 성능대비 MTB보다 보다 경제적이란 말씀이지요.

충분히 100~150만원 사이에 찾으시는 로드바이크가 있습니다.

 

아버님께서는 자전거의 멋진 실루엣과 속도에 매력을 느끼시는 것 같습니다.

이점에서도 로드바이크는 MTB보다 단연 앞섭니다.

 

사실, 저도 요사이 한강에서 자전거를 타면서

좀더 가볍고 잘나가는 로드바이크를 하나더 구할까 생각도 합니다.

물론 항상 저에겐 사이즈라는 난관이 있지만..ㅎㅎ

 

이상, 저만의 아주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