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앞변속기 문제발생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초보는 아니구요..^^
금번에 애마를 바꾸었습니다.알미늄 프레임/LX급 구동계열-> 카본프레임/XT급 구동계열로요
다름이 아니라 앞변속기 문제인데요 체인가이드 평행점검완료!
1단 체인링에서 셋팅완료!
3단 체인링에서 셋팅완료!
근데요 1단(LOW)->2단(M)->3단(H)로 변속시 지극히 정상입니다.
문제는 3단에서 2단으로 내리면 무조건 1단으로 떨어지는겁니다.
케이블 장력(느슨하게 했다가 뺑뺑하게 했다가)조절 다해봤구요..케이블 꼬임점검 다했구요
그런데도 무조건 3단에서 2단으로 쉬프트 조정시 1단으로 떨어진다는...ㅠㅠ 쉬프트:스램X-9 앞드레일러:시마노XT 서로 조합인데 조합이 안맞는 건가요?
혹시 드레일러의 스프링 장력이 너무쎄서 바로 떨어지나 싶어서 손으로 살짝 대고 내리면 정상으로 걸리내요
드레일러의 스프링 장력으로 변속문제가 있을수 있나요?
문제점 검색을 해보아도 드레일러의 스프링 장력으로 내용이 올라온것이 없네요
만약 스프링장력 조절하는 방법도 있나요?있어시면 공유 부탁 드립니다.경험자나 동일 문제점으로 해결한 분 있어시면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새잔차 제대로 타보지도 못하고 문제점으로 쌩고생 하고 있습니다.어제는 장장 4시간동안 끙끙 거리며 셋팅해본다고 잠도 설쳤습니다. 고수분들의 많은 의견들 좀 듣고 싶습니다.
지식보따리 좀 풀어 주십시요
초보는 아니구요..^^
금번에 애마를 바꾸었습니다.알미늄 프레임/LX급 구동계열-> 카본프레임/XT급 구동계열로요
다름이 아니라 앞변속기 문제인데요 체인가이드 평행점검완료!
1단 체인링에서 셋팅완료!
3단 체인링에서 셋팅완료!
근데요 1단(LOW)->2단(M)->3단(H)로 변속시 지극히 정상입니다.
문제는 3단에서 2단으로 내리면 무조건 1단으로 떨어지는겁니다.
케이블 장력(느슨하게 했다가 뺑뺑하게 했다가)조절 다해봤구요..케이블 꼬임점검 다했구요
그런데도 무조건 3단에서 2단으로 쉬프트 조정시 1단으로 떨어진다는...ㅠㅠ 쉬프트:스램X-9 앞드레일러:시마노XT 서로 조합인데 조합이 안맞는 건가요?
혹시 드레일러의 스프링 장력이 너무쎄서 바로 떨어지나 싶어서 손으로 살짝 대고 내리면 정상으로 걸리내요
드레일러의 스프링 장력으로 변속문제가 있을수 있나요?
문제점 검색을 해보아도 드레일러의 스프링 장력으로 내용이 올라온것이 없네요
만약 스프링장력 조절하는 방법도 있나요?있어시면 공유 부탁 드립니다.경험자나 동일 문제점으로 해결한 분 있어시면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새잔차 제대로 타보지도 못하고 문제점으로 쌩고생 하고 있습니다.어제는 장장 4시간동안 끙끙 거리며 셋팅해본다고 잠도 설쳤습니다. 고수분들의 많은 의견들 좀 듣고 싶습니다.
지식보따리 좀 풀어 주십시요
답변 (2)
로그인 하게 만드신다는...뒤 스프라킷 코그를 5단에 위치하고앞 디레일러를 2단에 위치하고(당연 체인도 2단)이 상태에서 체인이 디레일러 중간을 정확히 통과하는지(위치해 있는지) 확인그렇다면 디레일러의 H나사를 한바퀴 풉니다.--->당연 딜레일러는 더 바깥쪽으로 이동하겠지요물론 그 위치에 맞게끔 케이블 장력을 텐션쪽으로 해주고다시 변속을 반복해 보시지요.L나사는 반바퀴 감아줘 보세요. 흔하진 않지만 발생 가능성이 있는 현상입니다.물론 여기서 3단으로 넣을 때 체인이 밖으로 이탈하는 범위를 넘어가면 안 됩니다.디레일러 스프링장력 때문에 그런 현상은? 시마노가 그리 멍청할리는? 아무튼 이런현상 참 짜증나는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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