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림이 벌어졌는데 교체해야 하는지요?
추천 수 ( 0 )체중 93kg, 마빅 717, 타이어 미쉐린 Contry Cross 2.0, 림브레이크 사용 중입니다.
얼마전부터 뒷 브레이크를 잡으면 자동 ABS 가 되는 현상 (잡혔다 밀렸다 자동 반복)이 발생해서
샵에 가서 림돌이로 점검했더니 림의 두부분이 정상치보다 벌어져 있었습니다.
공기 주입구 쪽하고, 또 거의 대칭되는 부분으로, 예전에도 비슷한 현상이 발생해서 림을 교체했었습니다.
그땐, 림 교정이 안된다고 해서 아무생각없이 전에 사용하던 마빅 717로 바꾸었고요.
그런데 3년정도 지나서 또 같은 현상이 나타나는 걸로 봐서(그때도 뒷바퀴),
이 것이 원래 림 수명이 다하면 나타나는 현상인지,
아님 과체중이나 심한 충격 등으로 벌어진 것인지 궁금합니다.
(피봇, 호핑 이런거 연습 가끔했습니다-_-)
또, 일정부분 림을 수정했지만 여전히 ABS 현상(^^)이 발생하는 걸로 봐서 림을 교체해야 하는거겠죠?
교체해야 한다면 좀 더 튼튼한 것으로 하면 이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을까요?
림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선배님들의 조언 기다리겠습니다^^
답변 (3)
저 정도 스펙의 림이라면 그렇게 크게 문제되지 않는 훌륭한 강도의 스펙인데, 가장 걸리는것이 몸무게군요.
저의 경우 65kg 의 몸무게로 훨씬 등급낮은 휠셋을 사용하여도 왠만한 드롭이나 기술을 써도 일체 휨이나 벌어짐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몸무게가 저보다 30kg 이 더 나가시니, 호핑같은 기술을 구사하실경우.
실제로는 단순히 중력가속도만 따져도 9.8mgh니 저의 경우보다 배에 해당하는 충격이 휠셋에 가해질것입니다.
기술을 습득하는 과정이시라면 아예 다운힐 휠셋을 사용하시는것이 정답같습니다.
실제로 100키로그램정도 되는 몸무게에 그 단단한 GT자스카 하드테일을 2개나 부러뜨려먹은 사람도 봤습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