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 레프티 맥스 130 길이.....
추천 수 ( 0 )제가 가진 레프티 맥스트레블이
140이 아니고 130인데...
기럭지가 얼마가 나왕야 정상인가요?
별처럼 님 홈피 보면
140이 715-720 나오던데.....
100이 695정도....
헌데... 제 맥스 tpc 2004년식으로 추정.,..
(구매 완차 제킬 2006년에 했음...)
캔델 홈피 보니...액슬투 크라운은
제이크 100미리가 470이고
맥스가 500인데....
(그럼 액슬투 크라운은 분명히 맥스가 제이크보다 30긴거죠??)
이상하게도 토탈 기럭지 크기는 687 이라고 같이 표기되어 있더군요....
흠...
1.메뉴얼이 잘못인쇄 된골까요
아니면 맥스가 687 + 30 = 717 미리가 맞을까요?
그래서 니들 베어링 정열겸 열어서
스프링 빼버리고 경통(텔레스코프)를 늘리니 710-720도 나오긴 하는데....
문제는 안쪽의 리바운드 샤프트가 경통안으로 묻혀 버리더군요...
결국 다시 690정도로 조립되었습니다...
2.뭐가 문제일까요?
처음 출고시 결국 레프티 맥스가 제이크 로 조립된걸까요?
이 요상한 현상을 어케 이해해야 할까요?
140이 아니고 130인데...
기럭지가 얼마가 나왕야 정상인가요?
별처럼 님 홈피 보면
140이 715-720 나오던데.....
100이 695정도....
헌데... 제 맥스 tpc 2004년식으로 추정.,..
(구매 완차 제킬 2006년에 했음...)
캔델 홈피 보니...액슬투 크라운은
제이크 100미리가 470이고
맥스가 500인데....
(그럼 액슬투 크라운은 분명히 맥스가 제이크보다 30긴거죠??)
이상하게도 토탈 기럭지 크기는 687 이라고 같이 표기되어 있더군요....
흠...
1.메뉴얼이 잘못인쇄 된골까요
아니면 맥스가 687 + 30 = 717 미리가 맞을까요?
그래서 니들 베어링 정열겸 열어서
스프링 빼버리고 경통(텔레스코프)를 늘리니 710-720도 나오긴 하는데....
문제는 안쪽의 리바운드 샤프트가 경통안으로 묻혀 버리더군요...
결국 다시 690정도로 조립되었습니다...
2.뭐가 문제일까요?
처음 출고시 결국 레프티 맥스가 제이크 로 조립된걸까요?
이 요상한 현상을 어케 이해해야 할까요?
답변 (1)
한달동안 아무도 답변이 없네요 오랜만에 들어와서 흔적남깁니다
레프티용 스프링 130에서 140넘어오면서 스프링군이 조금 납립합니다
140이면 140용 기존의 스프링이 필요합니다 지금이야 예전의 샥이 아닌 레프티가 많아서 안쪽에 더블너트 노브 조절로 트레블이나 강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여러 스프링보시면 길이 가 조금씩 다르답니다
늘리는 방법은 스프링을 최대한 긴 녀석으로 장착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긴녀석들이 강도가 높은 빨강이나 검은색이 많습니다
노란이나 초록등 강도가 약한 녀석들은 길어도 스프링텐션이 너무 낮아 스페이서를 꼽지않으면 샥에 유격이 생긴답니다
tpc라면 어시스트에어(슈레더 밸브)가 있는지도 한번 보세요 에어로 어느정도 늘릴수도 있습니다
너무 길어도 나중엔 니들베어링에 않좋습니다
즐거운 라이딩하세요^^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