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레프티에서 일반샥으로 교체 탈착시......
추천 수 ( 0 )레프티에서 일반샥으로 교체 탈착시......
레프티 맥스롤 안양의 그분께 정비 받았는데......
별로 그리 만족치 아니하여.. 돈만 버린것 같아......
이참에
아에 저렴한 에어샥 으로 가려하는데요..
1.같은 1.5" 라면 레프티 빼고 거기서 헤드셋 그대로 얹어 쓰면 되는건가요??
아니면 특별히 더 준비해야 할 게 있나요?
2. 레프티 어떻게 프렘에서 분리하나요?
예전에 안양에 보낼때도 스티어러 못빼서 레그만 보냈었는데....
(덕분에 시간 마이 잡아잡수셨다고 수리비가 배로..ㅠㅠ...)
레프티 스티어러 분리 방법과 주의사항...
그리고 뭐 잃어버리면 안되는 부품등 중요 사항을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3.레프티 맥스 130 보다는 요즘 나온 알에스티 듀스 에어 140이 그래도 더 낫겠죠??
맥스가 스프링 샥이라... 예전에 질문 드렸듯... 레드 순정 티타늄은 너무 강하고..
이번에 안양에서 뽑은건 너무 무르고 길이도 많이 짧습니다..ㅠㅠ...
그래서 속시원히 무르게 딱?딱하게 그날 그날 그때그때 갈 지형이나 라딩 스탈 맞춰서 에어로 조정하는 에어샥으로 가려합니다..
올바른 선택이겠죠??
답변 (1)
1. 스티어러튜브가 1.5면 대부분 호환됩니다
기존의 케논데일 전용 헤드셑이라면 크라운레이서가 필요할 경우도 있습니다
2. 모델마다 다르지만 스템분리-상단크라운분리-샥제거
스타어튜브가 세종류가 있습니다
스터어러튜브 쪽에 리벳이 되어있으면 레프티샥의 분리는 상단크라운 분리입니다
스티어러튜브 가 분리되는 경우--스템분리-앞 캘리퍼 분리-앞휠분리-스티어러튜브 아래쪽으로 분리-샥 옆으로 분리
주의사항은 유압과 변속기 선(샥과 헤드튜브사이어 들어가는경우가 있으므로..)과 아래쪽에 1미리정도의 은색링과 상단의 구리와 고무가 붙은 더스트 링만 잘 챙기시면됩니다
3. 극히 주관적일진 몰라도 듀스에어와 레프티맥스를 비교한다는 것이 조금 레프티가 자존심이 상할겁니다 ㅎㅎ
한쪽에서 모든 유압과 에어컨트롤 할 수 있다는 것이 다리가 두개인샥(한쪽은 유압제어, 한쪽은 에어바운드.. 오히려두 다리를 가진 샥이 서로 다른힘을받아 느김이 좋을수없죠~)과는 비교를 하면 안될것 같습니다
팁...레프티맥스에는 샥에 들어가는 스페이서가 있습니다
이걸 조금 넣으시거나 빼시면 스프링이 어느 정도 커버가 됩니다
즐거운 라이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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