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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다한 질문 몇가지....

JCA2005.06.19 06:48조회 수 345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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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다들 집에는 잘 들어 가셨는지요?
오늘 배내골투어 가시는 고수님들 즐라 안라 되시고요.
실력이 안되는 저는 맘만이라도 함께 하고 싶은데 허락해 주시길...
축구도 졌고, 몸도 아프고 뭐 그런 아침입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일찍(?) 일어났네요. 잔차 출퇴근(이틀 되었음,왕복 40키로)이후 긴장이 되었는지 더 일찍 잠이 깨는군요. 이러다가 잔차에 미쳐버릴라나...
요즘 제 몸과 마음이 이러합니다.

질문드립니다.
1. 알로빅스 3.0 입니다. 산에 갔다온 후에  스프라켓이 뒤우뚱(?) 합니다. 즉 페달을 뒤로 돌려보니 약간 지그재그로 회전합니다. 정상인가요?

2. 아시아드경기장에서 초읍 고개 넘어 갈때 고수님들은 점점 더 빨라 지더군요. 전 15키로대에서 점점 속도가 떨어지고 결국 9키로대에서 아무리 용써도 안되더군요. 어떤 훈련이 필요합니까? (타다보면 된다는 답변은 마시고, 열심히 배우고 싶습니다)

3. 제 잔차 뒤1단이 32t인데요. 9단 스프라켓도 32t 마니 있던데, 그럼 1단에서의 기어비는 같은가요? (아발란체 맘에 두고 있는데 32t 이네요)



J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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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7
  • 열심히 타면 됩니다......^^
  • 1. 그가격대의 자전거는 처음부터 지그재그였을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제가 시그마 탈때 그랬습니다.
    2. 토크위주의 페달링에서 회전력위주의 페달링으로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도로를 달리실때 앞쪽의 제일 큰 체인링은 사용하지 않고 두어달 다녀보시면... (림로라가 있으면 그걸로...)
    3. 앞쪽 체인링과의 조합에 따라 다르겠죠.. 하지만 뭐.. 비슷한것으로....
  • 1.약간의 유격은있습니다만 유격이크면 썊에 가보셔서 조으시길,,
    2.첨엔다그렇죠,,,^^이건 꾸준히 연마하시길,,,,,약한기어비에서 강한기어비로 서서히,,
    3.32t스프라켓이 잘없는데..제거랑 똑같군요~~대부분1단은34t임다,,,,원칙은3x9=27,,
    앞기어1개에뒷기어3개임다 직각으로요,,,타시다보면 상황에따라서 변칙도있습니다,,^^
    조바심내지마시고 꾸준히 하심돼죠,,,,그럼 안전운행 하세요~~~~^^
  • 저도 똑같은 과정을 거치고 있는 중이므로 조금 도움 말씀드리면
    자전거로 다니실 때 항상 앞을 2단으로 놓고 패달링을 빨리 해 주십시오.
    (뒤에 단수는 4-5 사이를 왔다 갔다, 좀 헐겁게 패달질 한다는 기분)
    오르막을 차고 올라가는 것은 힘이 아니고 패달의 회전수입니다.
    잘 타시는 분들 보시면 패달질하는 속도가 장난이 아닙니다. 윙윙 소리가 납죠.
    숨가쁜 것은 시간이 지나야 합니다. 많이 타시고 지구력이 붙어야죠.
    사전에 운동하신 것이 없으시다면 한 두달에 이루어지 않을 겁니다.
    그럼 화이팅
  • 2번...저는 다리말고 다른쪽으로 언급드리겠습니다. 오르막에 속도를 올리고자 할때는
    허리힘도 상당히 필요합니다. 바를 당기면서 페달링을 하면 힘의 분산을 막을 수 있지요.
    대신 다리에 힘이 많이 들어가게 된다는걸 느끼실수 있습니다.(윗몸일으키기를 권장합니다)
    또하나...덧붙이자면 심폐를 늘리셔야 합니다. 그러면 오르막에 수월히 오르실 수 있습니다.
  • JCA글쓴이
    2005.6.20 10:43 댓글추천 0비추천 0
    답변에 감사드리고요 열심히 노력 하겠습니다.
  • 산은 처음이신데도 잘 타시던데요 ^^
    쉽게 잘 타지지는 않습니다 회전수도 중요하지만 기어비를 올리면서 회전수를
    증가시켜야 속도가 올라갑니다
    좀 타시는 분들 백양산 올라갈때 체인링 2단에 걸고 뒤에 4~5단 걸고 올라갑니다
    저도 처음에 기어 팍 내리고 탔는데 그거 도움 안되던걸요 요즘 실감합니다
    JCA님 산뽕 맞으셨다고 나중에 원망하면 안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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