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Vuelta Ciclista a Murcia(도로 싸이클)

2006.04.24 22:06조회 수 844추천 수 4댓글 9

    • 글자 크기


좋은 계절에 배내골도 같이 못가고 ...잔차타고 휭 하니 돌아 다니고 싶어 환장할것 같아.
맘도 가라앉힐겸 사진올립니다,,

배내골 다녀오신분들 정말이지 좋았으리라 생각드네요,다들 수고 하셨네요.
즐감 하세요

Stage 1, Murcia > Las Torres de Cotillas, 162.2












Stage 2, Alcantarilla > Alhama de Murcia, 172.4





일본의 세계적인 사이클 Fumiyuki Beppu 선수가 사진에 나오네요..트랙꾸팀에서 잔차질 한다죠,,우리나라에선좋은 선수가 왜 안나타날까 ??















Stage 3, Jumilla > Jumilla (I.T.T.), 21.6




















Stage 4, Caravaca de la Cruz > Collado Bermejo, 148.6






















4스테이지 우승자 GARCIA, Carlos ESP UNIBET.COM 3:49:47


타임트라이얼우승자 GUTIERREZ, José Ivan ESP C.D'EPARGNE-I.BALEAR 0:25:34


2스테이지우승자 VALVERDE, Alejandro ESP C.D'EPARGNE-I.BALEAR 4:02:36


1스테이지우승자 HAUSSLER, Heinrich, GER, GEROLSTEINER, 4:03:18


다음엔 다른 시합 사진 올려드리지용..이상 ㄲ ㅡ ㅌ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9
  • 같이 갔으면 더 좋았을텐데....
    사진 잘~ 봤어~용!!!!!!!! ^^*
  • 멋있는 선수들 . 경치 잘봤습니다 ^^
  • 용님안녕하새요?....사진 잘
  • 사진만봐도 속이 다 시원합니다^^ 그런데 왜 우리는 일본처럼 우수한 선수가 안나올까요?... 이 열악한 환경에서 나온다면 그게 더 이상한거 아닌가요? 도로는 mtb타기에도 거의 임도 수준인데 하물며 타야가 좁은 싸이클은... 그리고 도로나 보도에서 차보다... 오토바이보다... 사람도다도 더 대접못받는게 우리의 잔차타는 현실 아닌가요? 그래서 산으로 가지만... --; 다음 세대를 위한 우리의 숙제가 많을것 같습니다
  • 잘 못된 오해가 있을거 같아서 글을 옮겨 봅니다.(조금 욱! 했습니다. ^^)
    한국에서도 세계적인 선수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열심히 훈련을 하고 있고요.
    도로의 여건이 아닌 그리고 선수역량적 여건이 아닌 다른 환경적 여건이 아직 미숙하기 때문일거 같습니다. 일본선수가 한다면 우리나라 선수도 못할게 없습니다.. 지금은 경륜에서 활동하는 조호성 선수만 하더라도 정말 아까운 분이시라 생각합니다.



    Q.1 싸이클 바퀴는 너무 얇아서 조그만 충격에도 망가져서 위험해요. !
    바퀴의 폭이 얇은것은 사실이나 종방향(주행방향)으로는 체중의 2~3배의 힘을 가하여도 왠만해서는 망가지지 않습니다. 단 횡방향의 힘에는 무지막지하게 약합니다. 경험담으로는 약 50km로 주행중 앞에 버스로 인하여 발견하지 못했던 뚜껑없는 맨홀을 그냥 타고넘었던 적도 있습니다....단, 보도블록등은 그냥 올라타지 마십시요. 블록의 모서리 부분에 모든 충격이 집중됨으로 휠셋이 망가져 버립니다.

    Q. 2 싸이클 타이어는 펑크가 잘나잔아요. !
    제일 억울한 오해가 바로 이점입니다. 적정 공기압을 충실히 유지하고, 노면의 유리조각, 못조각만 잘 피하시면 거의 펑크랑 인연을 맺을 이유가 없습니다. 클린쳐타입의 경우 펑크방지 테입이란 제품이 있어서 펑크 발생율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며, 통타이어의 경우는 고가의 제품일 경우, 1년 넘게 사용해도 펑크가 안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Q. 3 체중이 무거워서 싸이클은 못탈것 같아요 ~ !
    생각보다 싸이클이 그리 약하게 만들어지지는 않았습니다.
    도싸 회원님들중에는 100kg대에 육박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별탈없이 장거리 투어 다니시고, 펑크가 잘나는것도 아니고 그냥 즐겁게 타시고 계십니다. 앞에서 말씀드린대로 종방향으로의 힘에는 무척 강한것이 싸이클 프레임 & 휠셋입니다. 유럽선수들의 경우는 80kg대의 체중으로 평지에서 50~60km, 다운힐에서 80~120km로 내달려도 프레임이 부러지거나 휠셋이 내려앉거나 하지 않습니다. (속도가 빨라지면 프레임과 휠셋이 받는 충격은 제곱으로 높아집니다) 그러니 평소 30km정도로 주행하는 동호회원들에게 싸이클의 프레임은 너무도 튼튼하게 만들어졌다고 과언해도 될만큼 견고합니다.

    Q. 4. 가벼운 제품이 무조건 좋은것인가요 ?
    비싼 자전거라고 하면 거의 모든분들이 무의식적으로 자전거의 무게를 가늠해 볼려고 들어보십니다. 비단 도로싸이클 동호회원들 뿐만 아니라 철인분들까지 이러한 경향이 계신데...무지막지한 오해입니다. 평지에서는 오히려 무거운 자전거가 유리합니다. !! 일례로 TDF에서 TT때 사용하는 자전거 완차의 무게는 근 9kg대에 달합니다. 1초라도 빨리 달리기위한 TT차의 무게가 훨씬 무거운 이유는 바람을 뚫고 달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맞바람이 심하게 부는 완전 평지코스라면은 6.8kg대의 사이클보다는 9kg대의 TT차쪽이 훨씬 유리합니다.

    Q. 5 사이클 속도가 너무 안나와서 구동부품을 업글할려고 합니다. !
    투자대비 효과가 너무나 미약한것이 구동부품의 업글입니다. 특히 최상위 등급쪽에 가까울수록 등급간의 가격격차는 더욱더 커집니다. 일례로 105급을 사용하다가 울테그라로 바꾸신다고 평속이 빨라지는것은 아닙니다. 다만 부품의 정밀성, 내구성, 변속의 빠리기등등의 부수적인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지만, 속도와 구동부품의 등급과의 상관관계는 거의 없습니다.

    Q. 6 싸이클 타면 허리에 무리가 없나요 ?
    단적으로 말씀드리면 허리근육이 강화되어서 허리디스크의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체중을 분산시켜줌으로써 오히려 허리에 오는 충격이 다른형태의 자전거보다 적습니다. 만약 똑같이 200km를 라이딩한다고 할때 제일 허리에 부담이 되는 자전거는 생활자전거입니다. 상체가 거의 수직으로 서 있음으로 지면으로 부터의 모든 충격을 고스란히 허리가 흡수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싸이클은 이와 반대로 지면으로부터의 충격을 팔과 상체에서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Q. 7 하체가 굵어져서 싫어요..!!
    만약 수퍼모델과 같은 각선미를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싸이클운동은 분명 잘못된 선택입니다. 하지만 보기좋은 건강한 각선미를 원하신다면 도로사이클은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싸이클운동을 한다고 하면 경륜선수의 허벅지를 연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큰 오해입니다. 장거리 육상선수중에서 근육질의 선수가 없듯이, 도로싸이클 선수중에 역도선수급 허벅지를 가지고 있는 선수는 없습니다. 오히려 허벅지가 좌/우쪽은 날씬해지고, 앞/뒷쪽으로 두꺼워짐으로 정면에서 보면은 다리가 더 날씬해져 보입니다. 또한 부수적인 효과로 엉덩이가 올라붙어서 탄력적인 몸매로 가꿔줍니다.

    Q. 8 최고가 프레임하면 역시 카본제품 아닌가요 ?
    각 프레임 제조사별로 주특기(?)가 있습니다. 티타늄의 Seven, Litespeed, 알미늄의 Cannondale과 Wilier, 그리고 카본의 Look, Trek등등. 만약 Trek사의 제품을 구매하고자 한다면 카본차체가 최고가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Wilier사의 제품을 구매한다면 어떨까요 ? 정답은 스칸디움 차체가 최고가입니다. 만약 피날렐로사의 최고가 제품을 구입하셨다면 마그네슘 차체를 만나게 되실 것 입니다. 즉,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만능 + 최고의 프레임으로 인식되어져 있는 카본차체도 실상은 많은 프레임 재료중 한가지 재료일 뿐 입니다.

    Q. 9 최고급 도로차는 역시 부드럽고 스무스하겠죠 ?
    만약 부드럽고 충격흡수가 뛰어나며 가벼운 프레임을 고르신다면 절때로 각 제조사의 가장 비싼 프레임을 고르지 마십시요. 최상위급 싸이클 프레임의 목적은 편안하고 안락한 주행성능이 아니라 1초라도 빠르게 주행하는것이 목적입니다. 이를 위하여 안락함은 포기하고, 다리의 힘을 100% 뒷휠에 전달하기 위하여 프레임을 보다 딱딱하게 만들어 될수 있는한 반응이 날카로운 프레임으로 만듭니다.

    Q. 10. 사이클은 우리나라 도로실정에 안맞아요 !
    많은 분들이 우리나라 도로포장상태가 엉망인 관계로 사이클보다는 엠티비쪽을 선택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막연히 유럽과 미국쪽 사람들이 싸이클 많이타는것은 그쪽 도로가 좋아서 그렇다는 짐작을 하십니다. 실상은 그쪽 도로사정도 별반 좋을것 없습니다. 오직 일본쪽만 도로포장이 감탄할 정도로 깨끗하게 되어있을뿐, 다른 선진국들 - 특히 미국이 개판이죠 - 의 도로라고 모두 거울처럼 포장된 것은 아닙니다. 일부 유럽국가들 - 이태리, 영국, 프랑스 - 의 경우는 우리나라보다 사정이 더 열악한 경우가 많습니다. 즉 아스팔트 포장이 아니라 맨땅에 짱돌을 밖아놓거나, 아니면 시멘트 포장도 흔합니다. 싸이클이 우리나라 도로 실정에 안맞는다라는 이야기는 단순히 일부 자전거 주인들이 퍼트린 악성 루머가 아닌가 합니다.

  • mtb가 좋다. 싸이클이 좋다는 개개인마다 다른부분이니깐 존중되어야 할거지만 잘못된 편견이나 오해로 싸이클에 대한 생각이 점차 없어지길 바랍니다.

    저 역시 mtb를 탔엇고 지금은 없지만 2년 내에는 하나 장만하려고 준비중입니다.
    로드바이크에 관해서 좀 더 이해를 넓히고자 넓은 지면에 글을 남겨봅니다.

    일교차가 심하다내요. 감기조심하세요. ^^

    위의 Q&A 는 제가 아는 분의 글을 옮겨 놓은겁니다. ^^

    용님 매번 좋은 사진 잘 보고 갑니다. ^^
  • 이건 완젼히 딴지인데요!

    barget님! 그럼 우리의 도로여건이 mtb보다 싸이클 타는게 더 나은 여건이란 말씀인가요? 그리구 제의 말뜻은 전반적인 우리의 잔차타기 여건을 말씀드린 것입니다.

    도로의 상태뿐만 아니라 쌩쌩빵빵달리는 차들이나 잔차전용 도로위를 걸으면서도 결코 잔차에게 양보하지 않는 보행자들...

    좋은 선수란 어릴때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브라질에서 아기때부터 축구공 가지고 놀듯이 말입니다. 우리나라의 어떤 도로에서 우리가 애들은 맘놓고 잔차태워서 도로에 나가놀게 할곳이 있습니까.

    우리나라에 세계적인 선수들이 있다고 하셨는데... 제가 생각하는 세계적인 선수란 최소한 세계대회에서 한번쯤은 우승도 하고, 잔차를 잘 모르는 일반일들도 알수있을 정도는 되어야 된다고 생각하는데...우리나라에 그런 선수가 있나요? 뭘 가지고 세계적인 선수들이 있다고 하셨나요? 동호인들만 아는 그런 선수가 세계적인 선수입니까? 박세리도 이봉주도 김동성도 모두 세계적인 대회에서 우승한 경험이 있으며, 골프를 몰라도 마라톤을 몰라도 쇼트트렉을 몰라도 그 선수들은 다 알잔아요? 전 그런선수들이 세계적인 선수들이라 생각됩니다. 자국민도 모르는 "세계적인" 선수란없다고 봅니다.

    그렇담 님이 알고있있는 선수들은 어떤 선수들일까요? 그냥 ..."우수하고 대단한 선수"들이라고 해야 더 적당한 표현일것 같습니다.

    위의 barget님이 옮겨 놓으신 글은 분명 님의 생각과 의도가 담겨 있었다고 생각되어 이렇게 글을 적는 것입니다.

    ... 제가 위에서 말한 요지는... 님이 초반에 옮겨놓으신 글처럼 "다른 환경적인 여건" 을 만들자는 것이였습니다. 선수는 트렉에서 타면되구, mtb는 산과 도로에서 타면된다지만... 우리의 아이들은 어디에서 타야합니까? 세계적인 선수란... 하루아침에 나오는것이 아니죠.

    제가 말했잔아요! "다음세대를 위한 우리들의 숙제가 많다"구... 쩝!

    이런글 적을 시간에 구청이나 시청 홈피들어가서 잔차도로 개보수 하고, 잔차도로 확충하고, 잔차전용도로를 인도가 아니 차도에 따로 만들어달라는 민원이나 내야하는데...
  • barget님.
    좋은글이였읍니다.
    산도 참좋읍니다.
    그러나
    가끔..
    차없는 한적한 도로에서
    싸이클로 내지르는 꿈도 꾸어봅니다^^
    옛날 젊은시절(?)
    싸이클을 즐겼던걸 잊지못하는가 봅니다.

    오늘.병풍사 갔다 내려 오는길...정말 시원하드군요~~

  • 사랑님 여자 핸드볼 선수들 이름한번 외어 보시죠?
    세계적인 선수는 있지만 관심이 없는데 사람들이 알아 줄까요?
    그리고 도로싸이클 탈수 있는 장소도 충분히 있습니다. 관심을 가져보시고 찾아 다녀보세요.
    산에서 MTB탈려고 차량으로 이동하죠?
    도로싸이클도 좋은 도로까지 차량으로 이동해서 타면 안될까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와일드바이크 오장터 참가 필독 사항입니다1 쌀집잔차 2018.02.10 900
15809 11월 마지막 일요일 삼랑진3 오서방 2023.11.27 147
15808 2023 01 21 토요일 오장터 공지1 juntos 2023.01.19 181
15807 23년 1월7일 사진1 juntos 2023.01.08 135
15806 2023 01-07 토요일 오장터 전기라이딩 공지2 juntos 2023.01.06 114
15805 11월 마지막 일요일 삼랑진1 오서방 2022.11.27 115
15804 영남알프스 그래블바이크 9봉완등 사진입니다.3 檎石(金鉉哲) 2022.11.24 186
15803 섬진강자전거길 후기입니다2 오서방 2022.11.22 168
15802 삼랑진 라이딩 후기 올립니다6 오서방 2022.11.14 130
15801 2022.05.13 오장터라이딩 공지3 juntos 2022.05.13 222
15800 juntos님 가게 확장이전!8 발통05 2021.04.09 436
15799 2020 왈바 올드가이 홈커밍데이~7 발통05 2020.11.26 572
15798 왈바 올드가이 홈커밍데이2 발통05 2020.11.18 275
15797 2020년 송년회~ 발통05 2020.11.02 308
15796 레전드를 만나다!2 발통05 2020.10.28 324
15795 10월3일 오장터 출발전,후 사진만^^2 발통05 2020.10.03 352
15794 다들 뭐가 그리들 바쁘신지...4 발통05 2020.06.23 386
15793 잼나는 오장터 후기^^(Ver.훈이아빠님) -2012년 첫 라이딩5 발통05 2020.05.12 478
15792 그때 그사람6 발통05 2020.04.26 372
15791 오늘 오장터라이딩 사진 올립니다1 오서방 2020.02.15 396
15790 2019년 12월28일 오장터 뒷풀이만... 사진 달랑...ㅋㅋㅋ3 발통05 2019.12.24 319
이전 1 2 3 4 5 6 7 8 9 10... 791다음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