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티재를 갔다오고 난 후에
너무나 후회된 것이 많아서 질문드립니다.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업힐시 페달링과 기어비 설정을 잘못해서
그 날 그렇게 힘들게 올라가지 않았나 생각이 되더군요.
물론 기초체력이란게 깔려있어야하겠지만 말이죠.
해서 여쭤봅니다.
업힐페달링을 할때 기어비를 어떻게들 설정하시는지요?
앞쪽-2단 뒤쪽 7-9단에 놓고들 많이 가시는 것 같던데..
(프레임과 가까운 곳이 1단 맞죠?)
어리석게도 후니는 일요일날 라이딩할때
앞쪽을 2단보다는 1단에 많이 놓아서
얼마안되는 체력을 헛소모한것 같던데..
어제 영구님 뒤를 따라가면서 유심히 보니
영구님 잔차는 앞쪽이 2단뿐인것 같더군요..
다들 2단을 많이 쓰시죠??
도움 구합니다..
너무나 후회된 것이 많아서 질문드립니다.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업힐시 페달링과 기어비 설정을 잘못해서
그 날 그렇게 힘들게 올라가지 않았나 생각이 되더군요.
물론 기초체력이란게 깔려있어야하겠지만 말이죠.
해서 여쭤봅니다.
업힐페달링을 할때 기어비를 어떻게들 설정하시는지요?
앞쪽-2단 뒤쪽 7-9단에 놓고들 많이 가시는 것 같던데..
(프레임과 가까운 곳이 1단 맞죠?)
어리석게도 후니는 일요일날 라이딩할때
앞쪽을 2단보다는 1단에 많이 놓아서
얼마안되는 체력을 헛소모한것 같던데..
어제 영구님 뒤를 따라가면서 유심히 보니
영구님 잔차는 앞쪽이 2단뿐인것 같더군요..
다들 2단을 많이 쓰시죠??
도움 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