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새내기 인사드립니다.

goodmania2005.07.07 00:30조회 수 379추천 수 1댓글 3

    • 글자 크기


안녕하세요...

4월부터 월드컵 경기장에서 인라인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사는곳은 시지인데...가만히 생각하다보니..준비운동겸...집에서 월팍까지..

자전거를 타고 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유사MTB를 하나 질렀습니다.... 그리고 며칠전부터 타기 시작했구요...

어제, 오늘은 청계사를 갔다왔습니다..

사실 어제 올라가보고 생각보다 멀지도 않고 또 내려오는 기분이 죽~~이길래

오늘도 올라갔지요..그러다가 왈바분들이 올라오시더군요..간단히 인사만 드렸는데

앞으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초보로서 궁금하게 여기는 부분입니다. 청계사를 제가 어제 오늘 두번을

올라갔다 왔는데요.. 기어를 어떤식으로 놓으면 좋을까요?

제가 초보이다 보니 여기에 대해 잘모르겠더군요..

저는 처음 저수지까지 오르는 긴 경사부분에서 앞쪽은 1단 뒤는 1-3단을 왔다갔다

하며 천천히 오르고.. 나머지 부분은 앞쪽은 1단 그대로 뒤는 경사에 따라 2-6단

정도로 놓고 올라갔다 왔습니다.  올라가면서 내내 궁금했거든요...

그리고 내려올때는 기어를 어떤식으로 놓으면 좋을까요? 초보를 위해 잘 부탁드립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3
  • 아...어제 뵈었던 분이시군요.^^ 반갑습니다.
  • 사람마다 기어비는 다르기때문에 정석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페달링을 분당 80-90회 정도로 할수 있으면서 헛돈다는 느낌이 없고
    많이 힘든다는 느낌이 없을 정도로 기어비를 두시면 될것 같습니다.
    물론, 평지 오르막 내리막 다 마찬가지구요.
    실지는 동호인들과 같이 타면서 배우는게 제일 나을듯합니다.
  • 체인이 가능한한 꼬이지 않고 직선되게 <앞1단---뒤1-3단> <앞2단---뒤3-6단> <앞3단---뒤6-9단>, 패달링은 무겁고 천천히 보다는 가볍고 빠르게...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참고하세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중고거래 금지 하겠습니다. 표범 2005.11.05 40124
9100 [[ 와일드바이크 대구 소모임이 탄생하였습니다 ]] ........ 2001.07.07 1984
9099 제가 처음이군요. ^^ (홀릭님빼고) ........ 2001.07.07 1376
9098 Re: 아! 그리고... ........ 2001.07.07 1200
9097 대구지역 왈바소모임^^축하합니다. ........ 2001.07.07 1599
9096 보소,대구에 왈바가 생깄다 카네요.^^ ........ 2001.07.07 1636
9095 개설 추카~추카 ........ 2001.07.07 1290
9094 축` ........ 2001.07.07 1290
9093 오~~ 조아써 조아써 ........ 2001.07.07 1374
9092 엑 ..언제 글들이 이만큼 올라와찌 ...-.- ........ 2001.07.07 1214
9091 축하드립니다. ........ 2001.07.07 1266
9090 어제밤 늦게왔더니... ........ 2001.07.07 1152
9089 그리고...나무님 ........ 2001.07.07 1192
9088 추카 ! 추카 ! 대구왈바 오픈을 추카합니다 흐뭇~1 ........ 2001.07.07 1389
9087 참으로 축하드린다 아니할 수 없군요 ........ 2001.07.07 1314
9086 이렇게 많은 분들께서 축하해주시니... ........ 2001.07.07 1393
9085 축하드립니다. ........ 2001.07.07 1193
9084 대구지부 왈바창단을 축하드립니다.. ........ 2001.07.08 1486
9083 나무님 드디어 만들었네요................. ........ 2001.07.08 1210
9082 추카, 추카!! ........ 2001.07.08 1304
9081 마창진과.. ........ 2001.07.08 1267
이전 1 2 3 4 5 6 7 8 9 10... 455다음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