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니카드 밧데리는 아무 문제가 없는거 같다.
낼 만나서 자세한 애기 허자 ...진즉 말하지...^^
인주열wrote:
:고양이눈 스테디움 라이트(초기모델)를 어떻게 해서(?) 구하게되었습니다.
:그러나 밧데리가 맛이 가서 쓰지 못하고 있다가..
:질풍잔차형 소개를 받고 청계천 모상사에서 니켈카드뮴 전지2.5AH 20개
:(6만원상당) 구입하여 10개 직렬로 연결하여 12V 2set 만들었습니다.
:첫번째 밧데리 셋트... 14V 220mA 아답타로 10시간 충전시켜봤습니다.
:밧데리가 미지근할때가 완충된거라는 말을 들었는데..
:10시간 충전시켜도 온도는 상온에 가까웠습니다.
:연결하여 라이트를 켜봤습니다..
:스테디움 성능 죽임니다.. 20W의 빛 정말 정면에서 눈이 부셔서 못보겠더군요..
:하쥐만... 20여분을 못버티고 꺼집니다...
:뜨어..
:전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전류가 약해서 그런가???
:동아리에 있던 다른 아답타로 충전해봤습니다. (12V 1A)
:테스터기로 측정했더니 220mA 짜리 아답타로 충전할때와 정반대의 현상을 나타냈습니다.. 테스터기에 나타난건 밧데리 극성이 반대로 측정되고 전압도 떨어지더구요..
:전 잘몰라서리.. -_- 걍 15시간을 방치했습니다..
:마지막 전압 측정시... 0.2V 로 측정되었습니다.
:스테디움에 연결해서 켜봤는데.. 허걱 아무런 작동 안함...
:ㅠ..ㅠ
:그래서 두번째 밧데리셋에 220mA 아답타에 19시간 충전...
:밧데리가 좀 미지근하게 온도가 올랐을때 다시 스테디움에 연결했습니다.
:이번엔 40분을 버티더군여... ㅠ..ㅠ
:성능에 비해 너무 돈이 많이 든거 아닌가... 쓸데없는데 돈 들였나 생각했는데..
:근데... 납축전지가 머리에 스치었습니다...
:후배넘 공구상자 뒤졌습니다.. (그넘 엔진RC차가 취미여서리.. ㅎㅎ)
:묵직한 납축전기가 있더구여.. 용량을 보니 12V 7AH ...
:허걱... 전 물통받이에 밧데리를 넣을 생각만 해서리... Ni-Cd 밧데리만 생각했었습니다..
:전 무게에 대해서 그리 생각하지 않는 넘인데... 밧데리 살땐 그냥
:물통받이에 넣어야 한다는 고정관념때문에 이런 시행착오를 했습니다.
:지금 헬멧에 라이트 받침대 고정시키고 스테디움 회로모듈을 개조하고 있습니다. 툐요일날 청계천가서 납축전지하고 충전기 사러 갑니다.
:7AH 정도면 3시간정도는 버티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니켈수소밧데리 쓰는(4AH) 신형 스테디움 3는 최대 3시간이니까
:그거보다는 좀더 더 쓸수 있을까 생각됩니다.
:
:P.S 이 애물단지 NI-CD 밧데리를 어디다 쓸까 고민이네요..
: 첫번째 밧데리팩은 완충해도 10V이니까 두개셀이 박살난거 같은
: 데... 쩝... 가지고 있으면 어딘가 써먹겠져.. ㅎㅎㅎ
낼 만나서 자세한 애기 허자 ...진즉 말하지...^^
인주열wrote:
:고양이눈 스테디움 라이트(초기모델)를 어떻게 해서(?) 구하게되었습니다.
:그러나 밧데리가 맛이 가서 쓰지 못하고 있다가..
:질풍잔차형 소개를 받고 청계천 모상사에서 니켈카드뮴 전지2.5AH 20개
:(6만원상당) 구입하여 10개 직렬로 연결하여 12V 2set 만들었습니다.
:첫번째 밧데리 셋트... 14V 220mA 아답타로 10시간 충전시켜봤습니다.
:밧데리가 미지근할때가 완충된거라는 말을 들었는데..
:10시간 충전시켜도 온도는 상온에 가까웠습니다.
:연결하여 라이트를 켜봤습니다..
:스테디움 성능 죽임니다.. 20W의 빛 정말 정면에서 눈이 부셔서 못보겠더군요..
:하쥐만... 20여분을 못버티고 꺼집니다...
:뜨어..
:전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전류가 약해서 그런가???
:동아리에 있던 다른 아답타로 충전해봤습니다. (12V 1A)
:테스터기로 측정했더니 220mA 짜리 아답타로 충전할때와 정반대의 현상을 나타냈습니다.. 테스터기에 나타난건 밧데리 극성이 반대로 측정되고 전압도 떨어지더구요..
:전 잘몰라서리.. -_- 걍 15시간을 방치했습니다..
:마지막 전압 측정시... 0.2V 로 측정되었습니다.
:스테디움에 연결해서 켜봤는데.. 허걱 아무런 작동 안함...
:ㅠ..ㅠ
:그래서 두번째 밧데리셋에 220mA 아답타에 19시간 충전...
:밧데리가 좀 미지근하게 온도가 올랐을때 다시 스테디움에 연결했습니다.
:이번엔 40분을 버티더군여... ㅠ..ㅠ
:성능에 비해 너무 돈이 많이 든거 아닌가... 쓸데없는데 돈 들였나 생각했는데..
:근데... 납축전지가 머리에 스치었습니다...
:후배넘 공구상자 뒤졌습니다.. (그넘 엔진RC차가 취미여서리.. ㅎㅎ)
:묵직한 납축전기가 있더구여.. 용량을 보니 12V 7AH ...
:허걱... 전 물통받이에 밧데리를 넣을 생각만 해서리... Ni-Cd 밧데리만 생각했었습니다..
:전 무게에 대해서 그리 생각하지 않는 넘인데... 밧데리 살땐 그냥
:물통받이에 넣어야 한다는 고정관념때문에 이런 시행착오를 했습니다.
:지금 헬멧에 라이트 받침대 고정시키고 스테디움 회로모듈을 개조하고 있습니다. 툐요일날 청계천가서 납축전지하고 충전기 사러 갑니다.
:7AH 정도면 3시간정도는 버티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니켈수소밧데리 쓰는(4AH) 신형 스테디움 3는 최대 3시간이니까
:그거보다는 좀더 더 쓸수 있을까 생각됩니다.
:
:P.S 이 애물단지 NI-CD 밧데리를 어디다 쓸까 고민이네요..
: 첫번째 밧데리팩은 완충해도 10V이니까 두개셀이 박살난거 같은
: 데... 쩝... 가지고 있으면 어딘가 써먹겠져..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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