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안된다니 안타깝군요.
줌라이트는 최소 10미터 이상은 가는 것 같던데요......
바라미님 라이트의 증상은 다음 두가지 경우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군요.
1. 충전이 잘 안되었다(대청봉님 의견).
- 이런 경우는 충전을 완전히 다시 시켜줘야 하는 데,
바라미님 문의사항인 충전기의 램프(녹색, 적색)는 충전시
초록색 불은 전원을 넣으면(콘센트에 꽂았을 때) 항상 들어와 있구요,
적색 불은 배터리가 소모되었을 경우에는 잘 켜지지 않다가 만충전에 가까울 때는 밝아지며, 어댑터에 많은 열이 납니다. 작동하고 있다는 얘기겠지요....
- 그런데 문제는 12시간을 충전시켰는데도 불구하고 희미하다는 건데, 보통 12시간 충전시키면 충분할 것으로 생각되니 이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2. 다음으로 충전기 성능에 문제가 있다.
- 충전기 불이 잘 들어오고, 충전시 충전기에 열이 난다면 별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3. 다음으로 배터리의 성능에 문제가 있다.
- 납축전지는 자동차용 축전지와 성격이 같음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제가 군대시절 수송부 운전병이었습니다)
납축전지의 경우 니카드나, 수소전지와 달리 완전방전해서는 안된다는 것이죠.
납축전지는 완전방전하면 비속어로 맛이 갑니다. 못쓰게 되는 것이지요.
- 바라미님 왈바라이트 쓰시기 전에 대만제 할로갠라이트에 달아서 쓸때 배터리 충전하고 쓰셨나요?
충전하고 쓰시지 않아도 무방하기는 하지만, 초회에 쓸때 충전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혹시 그런 일이 있었다면 충전기에 배터리 연결시켜서 2, 3일 놔둬 보세요.. 완전하지는 않지만 조금 회복될 수 있을 겁니다.
4. 마지막으로 저항문제입니다.
- 아이올님 의견대로 저항이 문제될 수는 있겠으나, 3미터 밖에 못 비출정도로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약간 어둡게 되고, 어두워지는 만큼보다는 조금 덜 하겠지만 배터리의 가동시간도 길어지게 되지요.
- 바라미님의 말씀대로 사용시간이 너무 짧은 점을 볼 때 배터리에 근본적인 문제가 있는 것 같군요
좋은 해결책 구하시기 바랍니다.
바라미wrote:
:제가 개별적으로 줌라이트의 (MR-11, 6V, 10W)제품을 소켓과함께 주문하여 일전에 구입에 도움주셨던 납축전지(6V, 4A)와 케이블로 제작을 했는데 밝기가 영 시원치 않네요.
:노란빛깔의 흐린상태로 약 3미터정도밖에 비추지 못합니다.
:게다가 어제 12시간 이상을 충전하고도 켜봤지만 마찬가지고요.
:더불어 사용시간이 1시간도 채 안되어 죽어버립니다.
:케이블이 길어 저항이 센 탓일까 의심들어 소켓에 기본적으로 달려있는 전선에 배터리를 직접 연결해봤는데도 마찬가지.
:+, - 와 관계있는걸까 생각했는데도 그건 아니고...
:박상진님 지금 왈바라이트 만드신거 저와 똑같은 조건인지요?
:그리고 이 충전기라는게 적색램프, 청색램프의 의미가 도대체 뭔지 모르겠군요. 장장 14여시간 충전했슴에도 불구하고 램프가 꺼진다던가하는 변화가 전혀 없심다. (첨부터 그랬던거 같음)
:시제품인 할로겐 라이트 (4.8V, 0.5A)에서는 두개를 켜도 짱짱한데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답답해 죽겠네요!!!
줌라이트는 최소 10미터 이상은 가는 것 같던데요......
바라미님 라이트의 증상은 다음 두가지 경우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군요.
1. 충전이 잘 안되었다(대청봉님 의견).
- 이런 경우는 충전을 완전히 다시 시켜줘야 하는 데,
바라미님 문의사항인 충전기의 램프(녹색, 적색)는 충전시
초록색 불은 전원을 넣으면(콘센트에 꽂았을 때) 항상 들어와 있구요,
적색 불은 배터리가 소모되었을 경우에는 잘 켜지지 않다가 만충전에 가까울 때는 밝아지며, 어댑터에 많은 열이 납니다. 작동하고 있다는 얘기겠지요....
- 그런데 문제는 12시간을 충전시켰는데도 불구하고 희미하다는 건데, 보통 12시간 충전시키면 충분할 것으로 생각되니 이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2. 다음으로 충전기 성능에 문제가 있다.
- 충전기 불이 잘 들어오고, 충전시 충전기에 열이 난다면 별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3. 다음으로 배터리의 성능에 문제가 있다.
- 납축전지는 자동차용 축전지와 성격이 같음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제가 군대시절 수송부 운전병이었습니다)
납축전지의 경우 니카드나, 수소전지와 달리 완전방전해서는 안된다는 것이죠.
납축전지는 완전방전하면 비속어로 맛이 갑니다. 못쓰게 되는 것이지요.
- 바라미님 왈바라이트 쓰시기 전에 대만제 할로갠라이트에 달아서 쓸때 배터리 충전하고 쓰셨나요?
충전하고 쓰시지 않아도 무방하기는 하지만, 초회에 쓸때 충전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혹시 그런 일이 있었다면 충전기에 배터리 연결시켜서 2, 3일 놔둬 보세요.. 완전하지는 않지만 조금 회복될 수 있을 겁니다.
4. 마지막으로 저항문제입니다.
- 아이올님 의견대로 저항이 문제될 수는 있겠으나, 3미터 밖에 못 비출정도로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약간 어둡게 되고, 어두워지는 만큼보다는 조금 덜 하겠지만 배터리의 가동시간도 길어지게 되지요.
- 바라미님의 말씀대로 사용시간이 너무 짧은 점을 볼 때 배터리에 근본적인 문제가 있는 것 같군요
좋은 해결책 구하시기 바랍니다.
바라미wrote:
:제가 개별적으로 줌라이트의 (MR-11, 6V, 10W)제품을 소켓과함께 주문하여 일전에 구입에 도움주셨던 납축전지(6V, 4A)와 케이블로 제작을 했는데 밝기가 영 시원치 않네요.
:노란빛깔의 흐린상태로 약 3미터정도밖에 비추지 못합니다.
:게다가 어제 12시간 이상을 충전하고도 켜봤지만 마찬가지고요.
:더불어 사용시간이 1시간도 채 안되어 죽어버립니다.
:케이블이 길어 저항이 센 탓일까 의심들어 소켓에 기본적으로 달려있는 전선에 배터리를 직접 연결해봤는데도 마찬가지.
:+, - 와 관계있는걸까 생각했는데도 그건 아니고...
:박상진님 지금 왈바라이트 만드신거 저와 똑같은 조건인지요?
:그리고 이 충전기라는게 적색램프, 청색램프의 의미가 도대체 뭔지 모르겠군요. 장장 14여시간 충전했슴에도 불구하고 램프가 꺼진다던가하는 변화가 전혀 없심다. (첨부터 그랬던거 같음)
:시제품인 할로겐 라이트 (4.8V, 0.5A)에서는 두개를 켜도 짱짱한데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답답해 죽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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