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코베아라이트에 오슬람6V10W장착시 일부 녹는것 같다고 글을 올렸었지요? 오늘 그 결과를 보고드립니다.
사진에 보이듯이(제가봐도 사진 영 아닙니다.) 오스람램프주변으로 반사갓이 녹아서 우그러들었습니다.
그리고 아예 녹아붙어버려서 반사갓이 떨어지지가 않습니다.
물론 안녹는분도 계시다하니 추후 코베아라이트에 오스람장착하실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제가보기에는 확률이 반반입니다. ㅡㅡ;;
그리고 코베아 듀오1과 듀오2는 할로겐 램프가 다르더군요. 남대문의 등산전문샵들은 똑같다고 하던데 아닙니다.(참고로 듀오1이 17,000원, 듀오2가 20,000원들었습니다. 동대문은 이것보다 저렴하겠지요)
듀오1은 4.8V 0.5A, 듀오2는 5.5V 0.5A입니다. 클립톤전구는 둘다 5V 0.3A로 동일합니다. 고로 제가 생각하기에는 듀오1을 이용해서 개조하시면 충전지4알로도 그럭저럭 사용하실수가 있을듯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사용자라면 듀오2에 그냥 6V를 걸어사용하시거나, 6V5W정도의 전구(있는지 모르지만)를 사용하시는게 어떨까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주의하실점은 코베아라이트에 막잔차용 반사판(천원짜리)의 고리를 달때에 고리와 코베아 라이트사이에 얇은 고무를 한장정도 넣어서 사용하시면 짱짱하게 연결하실수 있습니다.
오늘 하나더 만들다가 아무생각없이 힘으로 돌리다보니 쩍!하는 소리와함께 라이트 안쪽이 균열이 생겨버렸습니다. ㅡ,.ㅡ
막잔차용 고리반대쪽이 너트를 넣을수있게 되어있기때문에 이 너트를 제거하고 볼트를 조일경우에 조금 헐렁헐렁흔들리면서 들어가게 되지요. 이걸 막으려고 그냥 조이다보니 나가버린거같습니다.
아무쪼록 새롭게 코베아에 도전하는 분들이계시면 저같은 시행착오는 겪지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조만간 더 새로운 장착법을 연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S : 그냥 코베아도 그럭저럭 밝은듯한데.... 움.. 고민... -.-a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