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열님의 열정은 알겠습니다만 자전거용 라이트로는 적합치 않습니다.<br><br>자전거 라이트를 떠나서 조명상식이라 여기시고 봐주세요. <br><br>1.촛점이 없다 - 광량을 한곳에 모아서 효과적으로(멀리 또는 집중성) 배광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불빛이 흐리게 퍼진다) 형광램프는 확산용이기 때문 입니다. 빔각이 아마도 100도 정도 되지 않을 까요?<br>할로겐램프의 경우 필라멘트를 촛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br> <br>2. 하우징 사이즈가 커집니다. 소켙까지 포함하면 전장이 아마도 200mm 가 넘지 않을까요?<br><br>3. 형광램프의 단점중 하나가 저온에서 점등이 어렵습니다.<br><br>4. 한번 넘어지면 비싼램프 깨집니다. 소켙과의 결합도 그리 타이트하지 못합니다. 그냥 밀어 넣으면 톡 하고 걸리는 방식 입니다. <br><br>4. 사용중 램프밝기(광속) 감퇴가 할로겐보다 큽니다. 처음을 100으로 기준하면 수명말기에는 약 60정도 됩니다. 이러한 특성은 HID램프도 거의 같습니다. 광속유지성능은 할로겐램프가 매우 우수 합니다.<br><br>5. 이러한 자전거용 라이트로 부적합하면서도 램프 가격은 비싼편 입니다. <br><br>사진에 있는 컴팩트 형광램프는 일반조명용으로 사용됩니다.(다운라이트)<br><br>1) 장점은 수명이 길다. 약 10000시간(카다로그 본지가 오래되서)<br><br>2) 광색( LIGHT COLOR)이 3가지 이다. 2700K 3000K 4200K<br>
음....그렇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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