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본인이 뭔가를 만드는데 소질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라면 포기하십시요.
>2. 자작하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기존의 것이 너무 비싸서 싸게 만들려고 한다면 포기하십시요. 자작으로 기성품보다 더 좋게 만들기는 불가능하다고 생각되며 어찌 어찌 더 싸게 만들 수는 있지만 과연 제 성능을 다할 수 있을지는 작업자의 능력에 달린 문제라 뭐라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이를테면 방수/방충처리가 어렵고, 램프 하우징, 마운트(핸들바 고정)의 문제가 초보 자작자들에게 걸리는 가장 큰 문제입니다. 램프하우징, 마운트같은 것은 대량으로 만든다면 좀 싸질 수 있겠지만 한두개 만들면서 싸고 좋게 만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3. 전체 구성품중 무거운 납축전지를 선택하지 않는한 밧데리가 제일 비쌉니다. 이를 유지 관리하는 것 또한 만만한 일은 아니구요.
>
>본인이 뭔가 만드는 것이 취미가 아니시라면 극구 말리고 싶습니다.
>
>저도 지금 제가 자작한 물건을 달고 잘 다닙니다. 방수문제만 빼면 사용상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만들고 나서 보니 중급 기성품 살 돈을 들여 만들었습니다. 그만큼 시행착오도 많았고 손도 많이 갑니다. 기획, 설계, 부품 준비, 등등이 완벽하여 한방에 성공할 수 있다면 변변치 않은 물건이나마 사용함에는 지장이 없는 라이트를 싸게 만들 수는 있을 것입니다.
>
>추천컨데 기성품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왈바라이트(언제 나올지 아무도 모름)를 기다렸다가 구매하심이 옳을 것입니다.
대단히 냉정하신 답변이군요...쩝...^^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