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진행 중인 왈바 라이트가 15W인데
>7.2V 5.4A Li-ion 배터리에서 2시간 정도 사용 가능하리라 보입니다.
>
>35W급 램프를 붙인다면 한시간 정도일 수 있겠지만
>승압관련해서 효율성 따지면 40분 미만일 듯합니다.
>
>현재 리튬폴리머 전지를 사용한다 해도
>아마 9~10A 급 (가격은 둘째 치더래도)이 최대선 일 듯한데
>그래도 한시간 반이 어려울 듯 하네요.
>
>배터리의 압박을 견딜 수 있을까 싶군요.
>
>
>>raven 700님은,,,
>>외국싸이트에서,,,
>>벌브만 따로 구매 하신다고 했는데,,,
>>걍 국산 알아보믄 국산은 저렴하게 쉬이 구할거 같으데요,,,ㅡ,.ㅡ,,,
>>자세히는 모르겠네요,,,ㅡ,.ㅡ,,,
>>
>>글구 제꺼 자작할라구
>>국내 제조사 인터넷에서 뒤져서,,,
>>알아 봤는데요,,,
>>33만원짜리랑,,,55만원 짜리가 있더군요,,,
>>33만원짜리,,,색온도 8,000,,,
>>55만원짜린,,,5,000정도 됩니다,,,
>>아래는 싸이트에서 퍼 온거,,,
>>
>>함 참조 삼아 읽어 보세요,,,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캘빈이란 절대온도를 뜻하는 것으로 조명에서는 color temperature 즉 색온도라는 말로 표현 됩니다.
>>색온도는 쉽게 말하면 광원의 광색을 일컫는 말입니다. 이 수치가 할로겐 램프처럼 3000K정도로 낮은 것은 붉으스레한 빛을 띠고 10000K이면 푸른색 빛을 띱니다. 4200K는 백색광으로 태양광의 광색입니다. 6500K 8000K 라는 숫자는 숫자가 큰 것이 푸른색을 더 많이 띠는 것을 의미 합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처럼 색온도가 높다고 밝은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색온도가 높을수록 밝기는 떨어집니다. HID 램프가 할로겐 램프에 비해서 3배 정도 밝다는 것은 4200K에서 뿐 입니다.
>>일부 업체에서 광고하는 것처럼 색온도가 9000K의 램프가 더 밝고 광색이 좋다는 것으로 선전하는 것 즉 9000K가 할로겐보다 3배가 밝다는 광고는 사기적인 상술에 불과 합니다.
>>실제로는 할로겐 램프는 55와트이고 HID는 35와트이기 때문에 램프만의 단순 비교로는 할로겐에 비해 HID 4200K에서도 밝기는 2배 정도 입니다. 이런 점에 비추어 보면 9000K 이상의 램프는 밝음이 현저히 떨어져서 HID 램프로서의 장점이 상실됩니다.
>>현재까지는 푸른빛의 정도와 밝음의 정도를 고루 갖춘 최고의 색온도는 8000K가 최대치 입니다. 소비자는 이런 점을 염두에 두시고 선택을 해야 후회가 없습니다.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차량용이라,,,한 셋이면 두개 만들 수 있습니다,,,
>>둘이 하믄,,,55만원이 반토막 나죠,,,ㅡ,.ㅡ,,,
>>오토바이용 킷도 만들던데,,,그건 훨 저렴하겠죠,,,
>>
>>문제는 아무리해도 밧데리는 당근 없고,,,충전기도 당근 없고,,,
>>그 비용 따지면,,,걍 양산품 사는게 쌉니다,,,ㅡ,.ㅡ,,,
>>
>>그래도 저는,,,걍 제가 만들려고요,,,ㅡ,.ㅡ,,,
>>비용 보다는 일단 제가 만든 거 달고 싶어서요,,,ㅡ,.ㅡ,,,
>>
>>싸이트에 질문 올렸는데,,,
>>답변이 별로 안 좋을 땐,,,
>>hid탐색등을 팔더군요,,,
>>밧데리랑,,,자체 충전기능,,,
>>글구led로 밧데리 충전 표시까지 된다 하더군요,,,
>>근데 모양이,,,일반 렌턴에,,,밧데리 팩이 하나 더 낀 거 같은,,,
>>싸이즙니다,,,몬양도 무지 투박하죠,,,ㅡ,.ㅡ,,,
>>
>>봐서 이거 분해해서,,,걍 새로 드레스 업좀 하고,,,
>>케이스만 새로 만들려고요,,,ㅡ,.ㅡ,,,
>
글 잘 보고 갑니다...건그래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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