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1시간에 4000미리 암페어를 뿜어내야 밧데리나 램프나 제 성능을 발휘한다는
>
>것인데. 그러면 밧데리가 40암페어 짜리를 써야 정상으로 돌아가는 건가요?
--> 맞습니다.. 최소한 방전전류의 3~4배이상의 전류용량이 있어야 합니다.. 50와트라면 약 4암페어가 흐르므로 12~16암페어아워 이상의 배터리가 필요하고 이 경우에도 전체용량의 80%정도만 쓰실 수 있습니다.. 40암페어아워라면 100% 슬 수가 있지요.. 다시 말씀드립니다만 자동차용 전구라면 12볼트가 아니라 14볼트정도를 가해야 제 밝기가 나옵니다.. 자동차의 경우 시동이 걸리면 제네레이터 때문에 배터리 전압이 14볼트정도로 상승합니다..
>두번재 질문으론. 밧데리를 직렬로 연결해도 저항이 많이 걸린다고 하셨는데
>
>그냥 연축전지 쓰는 수밖에 없겠군요.
--> 전류용량이 커지면 내부 저항이 줄어듭니다.. 예를 들어 병렬으로 연결하면 니켈수소 전지도 용량을 키울 수 있지요..
>
>마지막 질문으론. dc컨버터인가. 암튼 회로를 넣어야 하는지요.
--> 꼭 필요한건 아닙니다.. 보통의 경우 6볼트 10와트 램프를 7.2볼트 리튬이온전지에 직결해서 쓰고있지요.. 램프의 수명이 단축됩니다만.. 밝기가 훨씬 높아지지요.. 추천드린다면 니켈수소 2500미리암페어 6알 직렬이면 7.2볼트가 되고 여기에 6볼트 10와트 램프를 직결하시면 1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지요.. 6알을 병렬으로 추가하면( 6알 직렬, 2조 병렬, 합이 12알) 2.5~3시간 가능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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