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wildbike.co.kr/cgi-bin/zboard.php?id=Damangler&page=1&sn1=&divpage=1&sn=on&ss=on&sc=off&keyword=이용우&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799
간단히 요약하면
6v 10w 벌브,니켈수소 1800mA*5셀
가는전선+시중의 배터리소켓+싸구려스위치
사용시 벌브 점등 전압 5v였는데..
굵은전선+접점없는 직접접속 배터리+고급 토글 스위치
사용시 벌브 점등 전압 5.9v였고,밝기는 눈에띄게 개선되었습니다..
물론 배터리는 두 경우 모두 완충상태였습니다.
적당한 전선으로 대충 이어도 불은 들어옵니다만..loss되는게 아깝지요..새는건 최대한 막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아 그리고..
산요 1850mA AA전지 스펙시트를 찾아봤는데..(최근 것은 방전 데이터가 아직 측정중이더군요..-_-)
1.8A방전시와 0.3A방전시 효율 차이가 심하지 않습니다...대충 1.2v이하로 떨어지는 포인트는 50%차이가 나지만,할로겐 전구는 전압에 그리 민감하지 않으므로 방전종료 포인트를 기준으로 살펴보면 1.8A방전해도 90%정도의 용량은 사용 가능한 것으로 나옵니다.
http://sanyo.wslogic.com/pdf/pdf/HR-3U(1850).pdf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6v 10w 벌브,니켈수소 1800mA*5셀
가는전선+시중의 배터리소켓+싸구려스위치
사용시 벌브 점등 전압 5v였는데..
굵은전선+접점없는 직접접속 배터리+고급 토글 스위치
사용시 벌브 점등 전압 5.9v였고,밝기는 눈에띄게 개선되었습니다..
물론 배터리는 두 경우 모두 완충상태였습니다.
적당한 전선으로 대충 이어도 불은 들어옵니다만..loss되는게 아깝지요..새는건 최대한 막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아 그리고..
산요 1850mA AA전지 스펙시트를 찾아봤는데..(최근 것은 방전 데이터가 아직 측정중이더군요..-_-)
1.8A방전시와 0.3A방전시 효율 차이가 심하지 않습니다...대충 1.2v이하로 떨어지는 포인트는 50%차이가 나지만,할로겐 전구는 전압에 그리 민감하지 않으므로 방전종료 포인트를 기준으로 살펴보면 1.8A방전해도 90%정도의 용량은 사용 가능한 것으로 나옵니다.
http://sanyo.wslogic.com/pdf/pdf/HR-3U(1850).pdf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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