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량이 감퇴되었거나.. 병렬으로 연결한 선이 떨어졌거나.. 충전기의 전압이 낮아 충분히 충전이 안되거나..
우선 11000이라니까 2200mAH짜리 2알 직렬 5조 병렬으로 보이네요.. 15와트가 실제로 2.5~3A정도 먹으니까.. 4시간 정도면 맞습니다..
>이때 좀 이상했던점은 6600 짜리 베터리를 기준으로 컨트롤러 점등이 15분정도
후에 2칸으로 옮겨온다고 하였는데 이날 3분정도 이후 바로 2칸으로 옮겨갔었습니
다 --> 충전기의 전압이 낮아 충분히 충전이 안되었거나.. 표시장치가 원래 그렇거나.. 만충전시의 전압이 4.1볼트~4.2볼트 정도가 나와야 합니다..
>이번엔 바로 2칸에 들어오고 .. 2시간 40분정도 이후 바로 점멸모드로 넘어가네요
>판매자 분께도 메일을 넣어놓기는 하였으나.. 이쪽에 또 전문으로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으 신것같아 혹시나 무엇이 문제인가 질문드려봅니다..
>충전하면서 다시 테스트 해보려고 준비중인데 떨리네요.. 리튬 이온 베터리 사용시
>주의점이나 이런경험이 있으신분들및 왜그런지 아시는분들 해결 부탁드리겠습니다
--> 리튬이온 배터리는 별다른 주의가 필요없습니다.. 중요한 건 충전용량이 얼마인가 하는 건데.. 만충전후 15와트로 4시간정도 사용가능하면 괜찮은 거고.. 사용을 얼마하지 않았는데도 사용시간이 3시간이 안된다면 문제가 있는거지요.. 리튬이온의 수명은 보통 70%의 용량으로 감퇴하기까지 약 500회 충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주일에 한번 완전방전할 만큼 야간 라이딩을 한다면.. 약 10년이 되겠네요..
우선 11000이라니까 2200mAH짜리 2알 직렬 5조 병렬으로 보이네요.. 15와트가 실제로 2.5~3A정도 먹으니까.. 4시간 정도면 맞습니다..
>이때 좀 이상했던점은 6600 짜리 베터리를 기준으로 컨트롤러 점등이 15분정도
후에 2칸으로 옮겨온다고 하였는데 이날 3분정도 이후 바로 2칸으로 옮겨갔었습니
다 --> 충전기의 전압이 낮아 충분히 충전이 안되었거나.. 표시장치가 원래 그렇거나.. 만충전시의 전압이 4.1볼트~4.2볼트 정도가 나와야 합니다..
>이번엔 바로 2칸에 들어오고 .. 2시간 40분정도 이후 바로 점멸모드로 넘어가네요
>판매자 분께도 메일을 넣어놓기는 하였으나.. 이쪽에 또 전문으로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으 신것같아 혹시나 무엇이 문제인가 질문드려봅니다..
>충전하면서 다시 테스트 해보려고 준비중인데 떨리네요.. 리튬 이온 베터리 사용시
>주의점이나 이런경험이 있으신분들및 왜그런지 아시는분들 해결 부탁드리겠습니다
--> 리튬이온 배터리는 별다른 주의가 필요없습니다.. 중요한 건 충전용량이 얼마인가 하는 건데.. 만충전후 15와트로 4시간정도 사용가능하면 괜찮은 거고.. 사용을 얼마하지 않았는데도 사용시간이 3시간이 안된다면 문제가 있는거지요.. 리튬이온의 수명은 보통 70%의 용량으로 감퇴하기까지 약 500회 충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주일에 한번 완전방전할 만큼 야간 라이딩을 한다면.. 약 10년이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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