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알 라이트 사용기를 구입 희망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장단점 및 주의 사항을 우선 간단히 기술합니다.
1. 장 점으로 가격 대비 밝기 성능이 좋습니다.
전문적인 야간 라이딩에도 사용 가능할 만큼 밝기가 좋으며 같은 가격대의 HID 램
프와 비교할 때 2 알 짜리를 핸들 양 옆에 각각 1 개씩 장착한다면 폭 넓은 조사각
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알 라이트를 핸들에 부착하였을 때 주관적인 관점이지만 상당히 예쁘게 부착이
됩니다. 물론 고급 고가품과 비교하였을 때와는 차이가 나지만 값대비 엄청 만족
할 수준입니다.
2. 단점으로는
구경이 큰 라이저 바 핸들에 부착할 수 없는 상태이나 핸들과 연결되는 브라켓의
모양을 개조 가능한 분이면 충분히 알미늄 판과 드릴링 및 나사탭 가공 후 부착 가
능합니다. 구경이 큰 라이져 바에도 충분히 부착 가능한 구조이고 또한 대구경 핸들
바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으므로 이 부분에도 재료 준비하여 판매하였으면 합니다.
값이 워낙 착하기 때문에 아래 단점은 다 접수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다만
우선 빛의 파장이 HID 와 다른 형태라 눈의 피로가 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적
인 차이가 있겠지만 본인이 느끼는 주관적인 느낌입니다.
원하는 싱글 다운힐에서 국부적인 전방뿐 아니라 주위에 어느 정도 시인성을 확보
할려면 2 알 짜리 라이트를 핸들 양 옆에 설치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되며 이런
방법 사용시에는 탈 부착에 약간의 불편을 감수하여야 합니다. 주야간 라이딩시에
는 무게 감안 및 라이트 수명 유지을 위해 탈부착하는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핸들 바에 부착하는 방식이 육각 소켓 볼트 형태로 조립되는 것으로 되어 있어 간단
히 탈부착이 안되는 구조입니다만 야간 라이딩을 즐길 정도의 성의를 가진 분이라
면 이런 불편은 아무 것도 아님을 밝혀 둡니다.
3. 사용상 팁과 추가 리뷰 작성 예정
야간 라이딩 시에는 4A 팩 밧데리의 크기가 최대 7 센티 x 5 센티 x 3.5 센티 크기임
으로 본인의 경우 작은 사이즈 안장 가방에 넣어 사용하고 주간 라이딩시에는 라이
트 제거 및 밧데리 제거하여 불필요한 무게 감소와 진동으로 인한 라이트 수명 단축
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밧데리 고정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고민해야 하며 가장 손 쉬운 방법은 철물점에서
청색 테이프 구입하여 프레임에 칭칭 감는 방법이 제일 싸고 확실합니다.
4 알 라이트를 구입했으나 본인의 경우 핸들에 부착을 할 수 없어 2 알짜리 2 개로
교환할 예정이며 2 알 짜리 라이트를 2 개를 핸들 양 옆으로 부착하여 1 개 부착시
와 2 개 부착시 서로 비교한 후 재차 리뷰를 할 생각 입니다. 아직 교환 받지 못하여
테스트하지는 못한 상태입니다.
또 별도로 2 알 짜리 라이트 1 개를 구입, 부착하여 싱글 다운힐을 하여 본 결과 주
행은 충분히 가능한 상태였으며 본인의 나이 및 야간 시력 감소를 고려하여 젊은 분
들과는 다르게 2알 짜리 2 개를 부착하는 것이 안전을 위해서 낫다고 판단하여 부족
한 잔차 실력을 더 밝은 라이팅으로 보상하고자 1 개 더 부착하는 욕심을 부려 볼까
합니다.
시력 좋은 젊은 분들은 굳이 2 개를 부착할 필요가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2 알 짜리 2 개를 부착한 뒤 1 개 부착한 것과 비교하여 사진 촬영하여 재차 리뷰기
에 올린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1. 장 점으로 가격 대비 밝기 성능이 좋습니다.
전문적인 야간 라이딩에도 사용 가능할 만큼 밝기가 좋으며 같은 가격대의 HID 램
프와 비교할 때 2 알 짜리를 핸들 양 옆에 각각 1 개씩 장착한다면 폭 넓은 조사각
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알 라이트를 핸들에 부착하였을 때 주관적인 관점이지만 상당히 예쁘게 부착이
됩니다. 물론 고급 고가품과 비교하였을 때와는 차이가 나지만 값대비 엄청 만족
할 수준입니다.
2. 단점으로는
구경이 큰 라이저 바 핸들에 부착할 수 없는 상태이나 핸들과 연결되는 브라켓의
모양을 개조 가능한 분이면 충분히 알미늄 판과 드릴링 및 나사탭 가공 후 부착 가
능합니다. 구경이 큰 라이져 바에도 충분히 부착 가능한 구조이고 또한 대구경 핸들
바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으므로 이 부분에도 재료 준비하여 판매하였으면 합니다.
값이 워낙 착하기 때문에 아래 단점은 다 접수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다만
우선 빛의 파장이 HID 와 다른 형태라 눈의 피로가 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적
인 차이가 있겠지만 본인이 느끼는 주관적인 느낌입니다.
원하는 싱글 다운힐에서 국부적인 전방뿐 아니라 주위에 어느 정도 시인성을 확보
할려면 2 알 짜리 라이트를 핸들 양 옆에 설치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되며 이런
방법 사용시에는 탈 부착에 약간의 불편을 감수하여야 합니다. 주야간 라이딩시에
는 무게 감안 및 라이트 수명 유지을 위해 탈부착하는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핸들 바에 부착하는 방식이 육각 소켓 볼트 형태로 조립되는 것으로 되어 있어 간단
히 탈부착이 안되는 구조입니다만 야간 라이딩을 즐길 정도의 성의를 가진 분이라
면 이런 불편은 아무 것도 아님을 밝혀 둡니다.
3. 사용상 팁과 추가 리뷰 작성 예정
야간 라이딩 시에는 4A 팩 밧데리의 크기가 최대 7 센티 x 5 센티 x 3.5 센티 크기임
으로 본인의 경우 작은 사이즈 안장 가방에 넣어 사용하고 주간 라이딩시에는 라이
트 제거 및 밧데리 제거하여 불필요한 무게 감소와 진동으로 인한 라이트 수명 단축
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밧데리 고정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고민해야 하며 가장 손 쉬운 방법은 철물점에서
청색 테이프 구입하여 프레임에 칭칭 감는 방법이 제일 싸고 확실합니다.
4 알 라이트를 구입했으나 본인의 경우 핸들에 부착을 할 수 없어 2 알짜리 2 개로
교환할 예정이며 2 알 짜리 라이트를 2 개를 핸들 양 옆으로 부착하여 1 개 부착시
와 2 개 부착시 서로 비교한 후 재차 리뷰를 할 생각 입니다. 아직 교환 받지 못하여
테스트하지는 못한 상태입니다.
또 별도로 2 알 짜리 라이트 1 개를 구입, 부착하여 싱글 다운힐을 하여 본 결과 주
행은 충분히 가능한 상태였으며 본인의 나이 및 야간 시력 감소를 고려하여 젊은 분
들과는 다르게 2알 짜리 2 개를 부착하는 것이 안전을 위해서 낫다고 판단하여 부족
한 잔차 실력을 더 밝은 라이팅으로 보상하고자 1 개 더 부착하는 욕심을 부려 볼까
합니다.
시력 좋은 젊은 분들은 굳이 2 개를 부착할 필요가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2 알 짜리 2 개를 부착한 뒤 1 개 부착한 것과 비교하여 사진 촬영하여 재차 리뷰기
에 올린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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