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말씀대로 코스에 따라 달라질 수 가 있겠죠. 레이싱 다운힐일 경우 일반적
으로 강한 컴프레션과
빠른 리바운드로 세팅을 해야 후차적인 충격들을 잘 받아줄 수 있겠죠. (제가 보기엔 다른 국내 선수
분들도 그렇게 세팅들을 하시던데...) 스프링 레잇 조절은 부드럽게(체중에 따라 틀림.)
하는게 올바른 리바운드 조절을 위해 좋겠습니다.
하지만 드롭만을 위한 세팅이라면 리바운드를 상대적으로 느리게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다운힐 주행에서의 계속적인 충격은 빠른 리바운드로 대비해주지만, 드롭은 트레벌 전 구간을
다 활용할 수 있을정도로 스프링을 세팅하고, 리바운드를 느리게하여 2차충격인 반동을 줄여주는게
착지후 오는 충격으로부터 자세를 바로잡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본 내용은 제가 느끼는 현상들이고 다른분들은 또 다르게 느끼실수 있을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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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이 같으시다면 같이 타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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