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이라.........
우선 대략적인 것을 나열 하겠습니다...
#정지시나, 페달링할 공간이 짧을경우....
-드롭인에서 페달링을 해야 하므로 주로 힘을 쓰는 발의 위치가 드롭인에 앞바퀴가 다다랐을때,
12시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이때 뒷브레이크는 잔차의 앞뒤 높이 밸런스를 맞추기위해 유동적으로
작동시켜야 합니다. 착지시는 크랭크암이 수평을 이루어야하며, 다리는 약10도정도 구부려서
착지후의 충격을 대비 합니다. 물론 엉덩이는 안장에서 떨어져 있어야겠죠. 다소의 웨잇백 자세.
#잔차가 나아가고 있거나, 페달링할 공간이 충분할 경우.....
-이 경우는 페달링보다는 떨어지는힘은 나아가고 있는 관성을 이용하시고, 단지 균형을
잡아주시면 되는데, 앞바퀴가 드롭인에 다다랐을때, 팔로 핸들바를 살짝들어준다는 느낌으로
팔을 뻗으며 웨잇백 자세를 취합니다. 자세는 정지시보다는 다소 낮게 유지합니다.
물론 뒷브레이크는 유동적으로 작동시켜 주셔야 합니다.
위의 설명은 말그대로 글로써의 설명입니다. 제일 중요한건 직접 아주 낮은곳부터
예를들어 인도 턱 같은곳에서부터 연습을 하셔야 한다는것 입니다. 몸이 기울어지지않고
균형을 잘 이룰때 조금씩 높으곳으로 이동해가며 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보호대.....꼭 하시고 연습 하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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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사진은 드롭이 아니라 점프를 한것 입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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