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 개인 취향에 따라 많이 좌우되지만...
업힐시 안장코에 앉아서 페달링하는 데도 안장코가 위로 약간 들려있는 것이 더 낫습니다. 글고 액스씨에서도 안장을 앞쪽으로 숙여 세팅하지는 않습니다. 지면과 수평이 되게 하지요.. 안장이 앞쪽으로 숙여지면 무게 중심이 비비에 가지 않고 앞으로 쏠리게 되어 회음부도 더 압박되고 팔목에도 더 무리가 가게 됩니다. 다운힐이나 프리라이딩에서 불리한 건 두말할 것도 없고요.
업힐이나 액스씨 스타일의 라이딩에도 미련이 남으시면 안장을 약간 앞으로 당기시고(싯포스트 중심이 안장의 한가운데 오도록 -- 그림 참조), 안장코는 지면과 수평이 되게 하심이 좋습니다. 결단코 앞으로 숙이지 마시길...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에 맞게 안장 각도를 조절하시되 앞으로 숙여지게는 하시지 않는게 좋을 듯 합니다. 지금 그 자세가 몸에 익으셔서 다른 자세가 불편하게 느껴지시는 것 뿐입니다. 안장을 앞으로 숙이는 것은 딴힐 모드에서는 말할 것도 없고 액스씨 모드에서 조차도 좋을 게 없습니다.
글고 안장 위치 선정에 대해서는 이해를 돕기위해 그림을 첨부했습니다. 프레임이 지나치게 크지 않는 한 그림과 같이 안장위치를 잡아주는 것이 무난할 듯 싶습니다.
본의 아니게 아는채 해서 죄송합니다.^^:;
업힐시 안장코에 앉아서 페달링하는 데도 안장코가 위로 약간 들려있는 것이 더 낫습니다. 글고 액스씨에서도 안장을 앞쪽으로 숙여 세팅하지는 않습니다. 지면과 수평이 되게 하지요.. 안장이 앞쪽으로 숙여지면 무게 중심이 비비에 가지 않고 앞으로 쏠리게 되어 회음부도 더 압박되고 팔목에도 더 무리가 가게 됩니다. 다운힐이나 프리라이딩에서 불리한 건 두말할 것도 없고요.
업힐이나 액스씨 스타일의 라이딩에도 미련이 남으시면 안장을 약간 앞으로 당기시고(싯포스트 중심이 안장의 한가운데 오도록 -- 그림 참조), 안장코는 지면과 수평이 되게 하심이 좋습니다. 결단코 앞으로 숙이지 마시길...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에 맞게 안장 각도를 조절하시되 앞으로 숙여지게는 하시지 않는게 좋을 듯 합니다. 지금 그 자세가 몸에 익으셔서 다른 자세가 불편하게 느껴지시는 것 뿐입니다. 안장을 앞으로 숙이는 것은 딴힐 모드에서는 말할 것도 없고 액스씨 모드에서 조차도 좋을 게 없습니다.
글고 안장 위치 선정에 대해서는 이해를 돕기위해 그림을 첨부했습니다. 프레임이 지나치게 크지 않는 한 그림과 같이 안장위치를 잡아주는 것이 무난할 듯 싶습니다.
본의 아니게 아는채 해서 죄송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