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버는 댐핑이 HSCV(하이스피드 컴프레션 벨브)방식입니다.
쉬버,슈퍼티, 888은 위 방식의 댐핑시스템을 사용하는데여...속도 감응식으로 자동 적으로 컴프레션 댐핑이 조절됩니다. 그래서 외부에는 리바운드(양쪽에 일자 드라이버로 조절하는것)과 프리로드(검정 다이얼)만 있지여.
몬스터T도 한쪽은 이방식일껍니다.
컴프레션 댐핑에는 하이스피드,로우스피드댐핑과(속도감응식),포지션센스티브방식(위치감응식)있지여,
일반적인경우엔 스피드켐프레션 벨브는 필요가 없어서(가격도 비싸짐), 또 댐핑감도 차이가없어서 그중요성을 실감하지 못하지만 속도를 중요시하는 레이싱 샥들은 꼭! 하이스피드 벨브가 있어야합니다. 그렇지않으면 단위시간당 피스톤을 흐르는 오일량이 작게 됨으로 빠른압축에 샥이 반응을 못하고 자전거 제어에 문제가 되겠져. 다음에 같이 얘기하시져^^ 아는척해서 죄송합니다,
쉬버,슈퍼티, 888은 위 방식의 댐핑시스템을 사용하는데여...속도 감응식으로 자동 적으로 컴프레션 댐핑이 조절됩니다. 그래서 외부에는 리바운드(양쪽에 일자 드라이버로 조절하는것)과 프리로드(검정 다이얼)만 있지여.
몬스터T도 한쪽은 이방식일껍니다.
컴프레션 댐핑에는 하이스피드,로우스피드댐핑과(속도감응식),포지션센스티브방식(위치감응식)있지여,
일반적인경우엔 스피드켐프레션 벨브는 필요가 없어서(가격도 비싸짐), 또 댐핑감도 차이가없어서 그중요성을 실감하지 못하지만 속도를 중요시하는 레이싱 샥들은 꼭! 하이스피드 벨브가 있어야합니다. 그렇지않으면 단위시간당 피스톤을 흐르는 오일량이 작게 됨으로 빠른압축에 샥이 반응을 못하고 자전거 제어에 문제가 되겠져. 다음에 같이 얘기하시져^^ 아는척해서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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