샥을 너무 짧게 장착하셨습니다. 저러면 샥이 버텀아웃 되기도 전에
타이어가 로우어 크라운 하단에 닿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타이어 맨 꼭대기에서 로우어 크라운 하단 사이가 샥의 트레블(190미리) + 3미리 정도 되도록 스텐션을 아래로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실제 트레블은 190보다 짧게 나온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현재의 셋팅은 너무 짧습니다. 스텐션 젤 윗부분이 어퍼 크라운 구멍의 높은 부분위로 보일랑 말랑 하게 나오게 세팅하시면 틀림 없을 것입니다.
매뉴얼에 보면, 어퍼와 로우어 크라운 사이가 163미리를 넘지 못하게 하라고 나와있습니다. 이 수치를 넘어서면 스텐션을 최대한 내리더라도 바람직한 타이어 클리어런스가 나오지 않는다는 말이지요. 밴쉬가 헤드튜브 길이가 길고 헤드셋도 두꺼운 넘으로 쓰신 거 같은데 혹시 이 수치를 넘어서지는 않았나 확인도 해보시구요. 한 2-3미리 차이면 모를까 5미리 이상 차이가 나면 헤드셋을 얇은 걸 쓰시는 방안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지금 현재로는 위험할 정도로 샥의 길이가 짧습니다. 위험하기도 하거니와 밴쉬프레임 자체가 안그래도 헤드각이 너무 선 것인데 샥마져 짧게 장착하믄 헤드각도 더 서게 되겠죠....
멋진 차입니다. 축하드리구요..
타이어가 로우어 크라운 하단에 닿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타이어 맨 꼭대기에서 로우어 크라운 하단 사이가 샥의 트레블(190미리) + 3미리 정도 되도록 스텐션을 아래로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실제 트레블은 190보다 짧게 나온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현재의 셋팅은 너무 짧습니다. 스텐션 젤 윗부분이 어퍼 크라운 구멍의 높은 부분위로 보일랑 말랑 하게 나오게 세팅하시면 틀림 없을 것입니다.
매뉴얼에 보면, 어퍼와 로우어 크라운 사이가 163미리를 넘지 못하게 하라고 나와있습니다. 이 수치를 넘어서면 스텐션을 최대한 내리더라도 바람직한 타이어 클리어런스가 나오지 않는다는 말이지요. 밴쉬가 헤드튜브 길이가 길고 헤드셋도 두꺼운 넘으로 쓰신 거 같은데 혹시 이 수치를 넘어서지는 않았나 확인도 해보시구요. 한 2-3미리 차이면 모를까 5미리 이상 차이가 나면 헤드셋을 얇은 걸 쓰시는 방안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지금 현재로는 위험할 정도로 샥의 길이가 짧습니다. 위험하기도 하거니와 밴쉬프레임 자체가 안그래도 헤드각이 너무 선 것인데 샥마져 짧게 장착하믄 헤드각도 더 서게 되겠죠....
멋진 차입니다. 축하드리구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