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개인적인 고민이기도 한데, 경험이 부족하여 결론을 내리기 힘들어서 같은 고민을 혹시라도 하셨을지도 모르는 선배분들께 조언을 구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작년 여름에 자전거 입문했구요, 당시에는 그냥 자전거 타는 재미를 다시 느껴보려고 한거여서 비싼 자전거가 있는지도 잘 몰랐지요. 그래서 레스포의 프로카를 구입한후 지금까지 한강에서 아주 즐거운 라이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잔차를 알면 알수록 라이딩 스타일이라는게 여러가지고 그에 따라서 잔차도 매우 다르다는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고민이라는게 저도 이제 봄에는 제대로 좋은 잔차와 함께 라이딩을 즐기려고 하는데 도대체 어떤 라이딩 스타일의 잔차와 함께 할것이냐 하는 고민입니다.
많은 생각끝에 아직 산에 가본적도 없고, 경험이 없으니깐 뚜렷한 라이딩 스타일이라는걸 잘 알지 못하고 단지 선호하는 라이딩 스타일만 있어서 결국 트레일 바이크가 젤 잘 맞겠다는 결론에 도달하더군요. 마음속으로 엔듀로 컴프 정도를 찜해놨지요. ^^
그런데 엔듀로 컴프 가격 정도면 스팅키를 살 수 있는 가격이더군요. 트레일 잔차로 입문해서 XC로 전환한다면야 트레일 잔차로 입문하는 것도 좋을것 같은데 전 영 XC체질은 아닌것 같고, 그렇다고 선뜻 첨부터 부담스러운 프리 잔차를 선택하기도 고민이 됩니다. (라이딩 테크닉도 없는 상태에서의 더블크라운과 무게의 압박감은.. ;; )
트레일 잔차로 입문해서 좀 타면서 경험을 쌓고 라이딩 테크닉을 익힌뒤에 프리잔차로 옮기는게 좋은 방법인지, 아니면 어차피 프리쪽으로 갈꺼라면 중간에 돈 낭비하지 말고 좀 무리하더라도 바로 프리로 가야할지 이런 부분이 매우 고민되게 만드는군요.
어떤쪽이 나은 결정일까요? ^^
저는 작년 여름에 자전거 입문했구요, 당시에는 그냥 자전거 타는 재미를 다시 느껴보려고 한거여서 비싼 자전거가 있는지도 잘 몰랐지요. 그래서 레스포의 프로카를 구입한후 지금까지 한강에서 아주 즐거운 라이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잔차를 알면 알수록 라이딩 스타일이라는게 여러가지고 그에 따라서 잔차도 매우 다르다는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고민이라는게 저도 이제 봄에는 제대로 좋은 잔차와 함께 라이딩을 즐기려고 하는데 도대체 어떤 라이딩 스타일의 잔차와 함께 할것이냐 하는 고민입니다.
많은 생각끝에 아직 산에 가본적도 없고, 경험이 없으니깐 뚜렷한 라이딩 스타일이라는걸 잘 알지 못하고 단지 선호하는 라이딩 스타일만 있어서 결국 트레일 바이크가 젤 잘 맞겠다는 결론에 도달하더군요. 마음속으로 엔듀로 컴프 정도를 찜해놨지요. ^^
그런데 엔듀로 컴프 가격 정도면 스팅키를 살 수 있는 가격이더군요. 트레일 잔차로 입문해서 XC로 전환한다면야 트레일 잔차로 입문하는 것도 좋을것 같은데 전 영 XC체질은 아닌것 같고, 그렇다고 선뜻 첨부터 부담스러운 프리 잔차를 선택하기도 고민이 됩니다. (라이딩 테크닉도 없는 상태에서의 더블크라운과 무게의 압박감은.. ;; )
트레일 잔차로 입문해서 좀 타면서 경험을 쌓고 라이딩 테크닉을 익힌뒤에 프리잔차로 옮기는게 좋은 방법인지, 아니면 어차피 프리쪽으로 갈꺼라면 중간에 돈 낭비하지 말고 좀 무리하더라도 바로 프리로 가야할지 이런 부분이 매우 고민되게 만드는군요.
어떤쪽이 나은 결정일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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