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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윙거~~~

mpzeki2004.02.17 22:01조회 수 228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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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게시판에 제가 써놓은게 있습니다.
예전에 파란박쥐님이 같은 질문을 해서리... 올렸던 겁니다.
검색하기 귀찮으시죠? 제가 다시 긁어올립니다.



써보질 않으니 개인적인 특성은 모르고, 걍 메뉴얼 훑어보고 대충 적어봅니다.

Manitou Swinger rear shock

1. SPV의 특성
-"Stable Platform Valve" 페달링/라이딩 자세 및 안정성을 향상시킨 기술 적용
-"Bump dump" 기능 적용으로 큰 충격도 완화시킴
-"Position sensitive Compression Damping" 적용으로 샥이 움직이는 위치에 따른 자동적인 댐핑 조절이 됨
-Bottoming Control
-미세한 진동에도 반응함
-리바운드 댐핑 / SPV 댐핑 / 위치를 외부에서 조정 가능
-고속/저속 컴프레션 댐핑 조절가능(6-ways shock)

2. SPV의 장점
-바빙을 제거하여 페달링 향상
-라이딩 시 코너링, 조향성 및 가속의 향상 극대화
-"Bump dump" 기술적용으로 고속주행 중 날카로운 장애물, 각진 장애물, 바위, 나무뿌리, 큰 충격등을 흡수
-컴프레션 조절 가능
-샥 자체의 움직임을 포함한 미세한 진동을 제거
-가속력 증대
-어떠한 라이딩 조건에도 맞출 수 있는 조절기능 포함

3. Low / High compression speed damping 조절
-Low speed compression dampign :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부드러워지고,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딱딱해 집니다. 저속일 때 반응하는 compression을 조절하는 거랍니다. 세팅은 완전히 반시계
  바향으로 돌려놓고 맞추면 된답니다. 자잘한 진동도 싫다면 완전히 돌려놓고 쓰세요.
-High speed compression damping : 고속에서 bump(장애물)의 큰 충격에 반응하는 걸 조절하는
  거랍니다. 컴프레션 반응이 빠를수록 효과적이랍니다. 중간쯤이나 3/4 사이로 돌려놓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는데... 시계방향으로 완전히 돌린 다음 조절해 보랍니다. Low와는 반대로  세팅

아... 주의할 점은 특이한 것 없고, 분해할 때 오일이 세지않가 주의해야 한답니다. 샥의 검정색 캡들은 건들지 말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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