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전혀 다른 이야기 ^_^

GT2004.04.13 22:55조회 수 315추천 수 1댓글 0

    • 글자 크기



대개 트래블로 구분하려는 경향이 많은데, 다운힐용보다 트래블이 더 긴 프리라이드 프레임도 많습니다.

다운힐, 프리라이드의 구분은 리어 서스펜션의 '프로그레시브한 정도(progressiveness)'로 합니다.

1. 다운힐 레이싱: nicely rising rate (리니어 레이트에 가까움) + low leverage ratio (최대 3:1 이하)

2. 프리라이드 : rising rate (상당히 프로그레시브, 즉 샥이 먹을수록 점점 단단해지며 버텀아웃을 방지)

간단히 이야기하자면 다운힐은 빠른 속도에, 프리라이드는 큰 충격에 적합한 프레임 디자인입니다.

예를 들어 트렉 디젤, RMX 모두 8인치 트래블이지만 각각 다운힐 레이싱, 프리라이드로 구분됩니다.

프레임 선택에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_^



GT@멜바 ;-)





GT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2415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36
12414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44
12413 mc50 다리 굵은 2005.02.17 268
12412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63
12411 mc50 다리 굵은 2005.02.17 326
12410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35
12409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65
12408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38
12407 아산 다리 굵은 2007.04.28 453
12406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14
12405 아산 다리 굵은 2007.04.28 419
12404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50
12403 아산 다리 굵은 2007.04.28 412
12402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60
12401 아산1 다리 굵은 2007.04.28 470
12400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14
12399 아산 다리 굵은 2007.04.28 353
12398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18
12397 아산 다리 굵은 2007.04.28 387
12396 유명산 다리 굵은 2005.11.03 199
이전 1 2 3 4 5 6 7 8 9 10... 621다음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