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생각으론.
그정도는 설계자가 벌써 고려를 했어야 한다는 겁니다.
사용자가 이제품은 용접이 어떻고 재질이 어떻고 인장강도가 어때서 이 정도의 힘에서 이정도의 각으로 드랍을 하면 프렘에 무리가 갈거다 라고까지는 생각하지 않는다고봅니다.
마인드밤은 전형적인 다운힐프렘이구요.
저 역시 앞샥에 170밀리 트래블을 가진 샥을 사용했습니다.
이상하게 제가 자꾸 반박하는글을 올리게되는군요.
사과의 말씀을 드리구요.
마지막으로 국내에선 다운힐을 사측에서 설계할때 고려한수준으로 타시는분은 몇안되시는걸로 압니다.
마인드밤유저나 대부분 다운힐유저의 경우도 그렇구요.
기본적으로 하자가 있는 프렘을 살살 충격을 준다면 워런티기간내에 그문제가 나타나지 않을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소비자는 워런티기간이 지났다고만해서 참고 있어야 할까요?
>
>모든용접관련 에서 보게되면 용접비드가 나와있는 끝부분
>에서의 결함이 상당히 많습니다 ..
>용접비드 중앙부분으로는 (용접되지안은튜브)프래임보다 튼튼할지 모르나
>끝이 나있는부위는 그반대로 약할수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특히 다운힐이나 프리 하시는분 께서는 그정도는 감안하시고
>타셔야 할듯 합니다 ..
>왜냐하면 알루미늄용접은 특정부위에 힘을 많이 많이 주어지기 때문에
>어쩔수없다고 해야할것같네요 ..
>아니면 나름대로의 지오메트리를 생각하셔서 프레임을 설정하시고
>구매하실때 신중한 판단이 좋으리라 생각이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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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형마인드밤의 경우 다른제품과는 달리 해드각이 변하게 되어 잇고 그리고 그 크기는 크지만 아랬쪽에 전혀 보강이 되어 잇지 않는 상태로 용접이 되어 있습니다.
>>다운힐의 경우 롱트래블의 앞샥을 사용하는데 착지시 리어쪽부터 착지를 하고 그담에 앞샥이 채찍으로 찍듯이 뉘어져 지면의 충격을 흡수하는 형식입니다.
>>가랭이를 잡이 찢듯이요.
>>이때 그부분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때문에
>>전반적으로 보강판을 덧대에 용접을 해서
>>약간씩 분산시키는 구조로 되어 있는 것으로 합니다.
>>제가 배운 상식내에서는요.
>>오토바이 프레임역시 그렇게 하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전에 있던 학교에서 효성스즈끼쪽에 의뢰를 받은 교수님말씀도 계셨구요.
>>신형 마인드밤의 경우 그모양이 일반 다붐씨리즈와 같은 모양입니다.
>>여기서 의구심이 드는것이..
>>사측에서 그문제를 알고 있으면서 숨기는것이 아닌지..
>>워런티 1년의 기간만 가지고 소비자를 농락하는것이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회사측에 멜을 보내었지만, 일반 소비자를 상대하기싫은지 대꾸가 없습니다.
>>딜러측에선 사진을 멜로 보내달라고 했는데 메일용량문제인지 안갔다가 연락을 하니깐, 안된다는 쪽으로 소비자를 못믿는것은 아니지만... 소비자의 편만들어줄수는 없다는 입장을 밝히더군요.
>>안될거라면서
>>그리고, 타실거니깐 다붐 프로젝틸을 저렴하게 준다고해서 솔직히 기분이 상해서 관두라고는 했습니다만...
>>
>>문제의 본질은
>>다른 마인드밤을 타시는 분들도 이러한 문제가 생기라 봅니다.
>>구형일경우...
>>이러한 사례등이 돈을떠나 더 위험하다고 볼수가 있는데...
>>다른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개인적으론 리어샥이나 팔아서 싼 프렘 타다가 10년 워런티되는 벤쉬등을 타고 싶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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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정도는 설계자가 벌써 고려를 했어야 한다는 겁니다.
사용자가 이제품은 용접이 어떻고 재질이 어떻고 인장강도가 어때서 이 정도의 힘에서 이정도의 각으로 드랍을 하면 프렘에 무리가 갈거다 라고까지는 생각하지 않는다고봅니다.
마인드밤은 전형적인 다운힐프렘이구요.
저 역시 앞샥에 170밀리 트래블을 가진 샥을 사용했습니다.
이상하게 제가 자꾸 반박하는글을 올리게되는군요.
사과의 말씀을 드리구요.
마지막으로 국내에선 다운힐을 사측에서 설계할때 고려한수준으로 타시는분은 몇안되시는걸로 압니다.
마인드밤유저나 대부분 다운힐유저의 경우도 그렇구요.
기본적으로 하자가 있는 프렘을 살살 충격을 준다면 워런티기간내에 그문제가 나타나지 않을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소비자는 워런티기간이 지났다고만해서 참고 있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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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용접관련 에서 보게되면 용접비드가 나와있는 끝부분
>에서의 결함이 상당히 많습니다 ..
>용접비드 중앙부분으로는 (용접되지안은튜브)프래임보다 튼튼할지 모르나
>끝이 나있는부위는 그반대로 약할수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특히 다운힐이나 프리 하시는분 께서는 그정도는 감안하시고
>타셔야 할듯 합니다 ..
>왜냐하면 알루미늄용접은 특정부위에 힘을 많이 많이 주어지기 때문에
>어쩔수없다고 해야할것같네요 ..
>아니면 나름대로의 지오메트리를 생각하셔서 프레임을 설정하시고
>구매하실때 신중한 판단이 좋으리라 생각이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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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형마인드밤의 경우 다른제품과는 달리 해드각이 변하게 되어 잇고 그리고 그 크기는 크지만 아랬쪽에 전혀 보강이 되어 잇지 않는 상태로 용접이 되어 있습니다.
>>다운힐의 경우 롱트래블의 앞샥을 사용하는데 착지시 리어쪽부터 착지를 하고 그담에 앞샥이 채찍으로 찍듯이 뉘어져 지면의 충격을 흡수하는 형식입니다.
>>가랭이를 잡이 찢듯이요.
>>이때 그부분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때문에
>>전반적으로 보강판을 덧대에 용접을 해서
>>약간씩 분산시키는 구조로 되어 있는 것으로 합니다.
>>제가 배운 상식내에서는요.
>>오토바이 프레임역시 그렇게 하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전에 있던 학교에서 효성스즈끼쪽에 의뢰를 받은 교수님말씀도 계셨구요.
>>신형 마인드밤의 경우 그모양이 일반 다붐씨리즈와 같은 모양입니다.
>>여기서 의구심이 드는것이..
>>사측에서 그문제를 알고 있으면서 숨기는것이 아닌지..
>>워런티 1년의 기간만 가지고 소비자를 농락하는것이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회사측에 멜을 보내었지만, 일반 소비자를 상대하기싫은지 대꾸가 없습니다.
>>딜러측에선 사진을 멜로 보내달라고 했는데 메일용량문제인지 안갔다가 연락을 하니깐, 안된다는 쪽으로 소비자를 못믿는것은 아니지만... 소비자의 편만들어줄수는 없다는 입장을 밝히더군요.
>>안될거라면서
>>그리고, 타실거니깐 다붐 프로젝틸을 저렴하게 준다고해서 솔직히 기분이 상해서 관두라고는 했습니다만...
>>
>>문제의 본질은
>>다른 마인드밤을 타시는 분들도 이러한 문제가 생기라 봅니다.
>>구형일경우...
>>이러한 사례등이 돈을떠나 더 위험하다고 볼수가 있는데...
>>다른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개인적으론 리어샥이나 팔아서 싼 프렘 타다가 10년 워런티되는 벤쉬등을 타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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