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으잉....?

GT2005.05.14 20:45조회 수 239댓글 0

    • 글자 크기


참고로, 싯스테이 무빙방식(FSR) 바이크의 푸석푸석하고 둔한(mushy) 페달링 느낌은 많은 라이더들로부터 작은 단점으로 지적받는 것 중 하나입니다. 페달링 효율성을 떠나서, FSR의 페달링은 딱딱한 느낌과 즉각적인 힘 전달과는 조금 거리가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험로에서 페달링시 FSR의 푸석푸석한 페달링 느낌 덕분에 충격이 다소 부드럽게 느껴져서 FSR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NRS는 절대 라이더를 현혹하는 허구가 아닙니다. NRS의 핵심은 페달링시 '체인'을 통해 전달되는 힘이 리어액슬을 잡아당겨 줌으로써 페달링에 의한 상하운동을 상쇄(cancel)하는데 있습니다. 0 sag 부분은 NRS 시스템의 일부에 불과할 뿐이니 현혹되지 마십시오. 모든 풀 서스펜션 프레임이 sag를 0으로 한다고 NRS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아, 그리고 또 한 가지, 기본적으로 NRS도 FSR입니다. NRS도 스페셜라이즈드에 특허료를 냅니다. 싱글피봇인 AC Team, FSR인 NRS Team을 각각 1년여씩 타 본 경험에 의하면, NRS가 AC보다 페달링 느낌은 물론이고 서스펜션 느낌도 더 부드럽습니다. 요새는 가끔 Diesel의 페달링 느낌이 NRS만 못하다는 느낌이 들 때도 있습니다. FSR 만쉐~ ㅋ

할 일이 산더미같이 쌓여서 혼자 야근하며 잠시 쉬다가 주절거려 봤습니다. ^_^


GT@멜바 ;-)


>억지로 가져다 붙인 이름...사실은 "FSR"이라는 선행기술이 있습니다. 이하 FSR)도 분명히 딱딱한
>페달링을 제공 합니다. 하지만 앞서 리플의 게시물에도 있지만, 바빙은 샥의 세팅이 중요합니다.
>여담으로 자이언트사의 "NRS" 메뉴얼상 세그를 "0"으로 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풀샥이던(웬만한 무게의...)세그가 "0"이면 클라이밍능력이 상당해 집니다. 많은분들이 현혹
>되고 계시죠. "서브프레임 작동 시스템 때문에 그런것이다." 라구요......



GT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2415 뜨끈뜨끈 김해소식.....19 다리 굵은 2006.06.10 1066
12414 뒷디레일러...사망인가욤???17 onbike 2006.04.04 900
12413 이건데...넘 무거워서리...16 biker 2006.03.28 1667
12412 1년만의 외출!!15 g-boy 2006.08.26 1100
12411 다운힐 프렘 구함다~~14 마니 2006.07.19 1060
12410 역시나......이번 인디에서도....14 다리 굵은 2006.08.23 1400
12409 국내 1호?14 원조초보맨 2006.07.24 944
12408 괜찮은 가격의 이쁘장한것들....13 다리 굵은 2006.07.19 1246
12407 흰둥이 "프로시드 VRC"13 닥그니 2006.06.20 1744
12406 자전거 추천 받습니다.13 주책소동 2007.01.26 2393
12405 김해대회 마지막구간13 2006.06.05 1170
12404 proceed vrc12 더치 2006.03.14 2833
12403 벤타나를.....12 다리 굵은 2006.05.12 1037
12402 금산 다운힐결과12 다리 굵은 2006.07.31 1085
12401 흰둥이 "프로시드 VRC"12 닥그니 2006.06.20 2054
12400 토욜 한시에서 두시사이 함 죠집시다...12 onbike 2006.02.03 771
12399 1년여 침묵.........11 endless4u 2006.08.30 973
12398 애무완....11 다리 굵은 2007.08.16 1363
12397 XTENSION의 다운힐 프리라이딩 머신 XGORGE 완성차 팝니다11 그레그 미나르 2006.01.31 1870
12396 휴.. 이제 아는 사람이 없엉..11 주책소동 2008.08.28 2891
이전 1 2 3 4 5 6 7 8 9 10... 621다음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