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거시기.....

다리 굵은2005.05.09 14:11조회 수 292댓글 0

    • 글자 크기



일단 두 프레임은 비교대상이 되지 못합니다. 오히려 VP FREE vs DARE가 맞겠지요.

트레벌도 더 비슷하고 (VP-8.5인치, DARE-9인치) 무게도 비슷하고 (VP-4.2kg, DARE-4.1kg)

모멘트와 ID의 성격이 다소 불분명한데.....둘다 6인치지만, 지오메트리가 약간 틀리고, 리어샥

이 틀린이유로 느낌이 사뭇 다릅니다. 해서 ID도 폭스샥으로 장착하면 훨씬 풍부한 느낌이 나옵

니다. 최근의 추세는 트레벌이 커지고 샥에 바빙방지 기술을 써서 좀더 험한 라이딩을 소화함과

동시에 주행능력(페달링..)의 향상을 꽤하고 있습니다. 좀 논제에서 벗어났지만 둘은 분명히

틀린성격의 프레임 이라는것 입니다. 풀샥에서는 주행능력을 결정 짓는건 무게와 샥의 세팅

입니다. 서브프레임의 작동방식이 전혀 해당사항이 없는건 아니지만, 요는 전자에 서술한대로

입니다. 일단은 어떠한 라이딩 스타일을 추구하실지부터 확고히 하신뒤에 다시 결정을 지으시

는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VP-FREE 스몰 사이즈에 폭스 DHX샥을 장착한프레임은 4.2kg이고, 적절한 세팅을 하면

17kg으로도 조립이 가능 합니다. 물론 앞변속기 장착 가능하구요.


                                                                     ^^*)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2415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40
12414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46
12413 mc50 다리 굵은 2005.02.17 268
12412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65
12411 mc50 다리 굵은 2005.02.17 329
12410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42
12409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69
12408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39
12407 아산 다리 굵은 2007.04.28 454
12406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21
12405 아산 다리 굵은 2007.04.28 419
12404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50
12403 아산 다리 굵은 2007.04.28 412
12402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61
12401 아산1 다리 굵은 2007.04.28 471
12400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14
12399 아산 다리 굵은 2007.04.28 354
12398 한우물 다리 굵은 2005.01.31 219
12397 아산 다리 굵은 2007.04.28 387
12396 유명산 다리 굵은 2005.11.03 200
이전 1 2 3 4 5 6 7 8 9 10... 621다음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