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많은것이 바뀐 06빅힛 입니다. 일단 빅힛전체 라인업이 뒷바퀴를 26인치를 사용합니다.
트레벌은 8.1인치 고정이고, 지오메트리만 변환(헤드각/지상고)이 가능 합니다. 03/04년식에
적용되었던 스프링레잇 조절을 삭제를 했습니다. 다소 아쉽습니다. 유저였던 저는 그 기능이
필요 했었습니다. 물론 샥의 성능이 좋아 졌으니,(에어 어시스트 가능) 굳이 필요 있겠냐? 싶을
수도 있겠지만.....코일자체의 하중변화와 에어량에 의한 하중 변화는 차이가 있습니다.
로워튜브는 ORE를 적용하였습니다. 이로써 스페셜라이즈드의 모든 풀샥프레임은 ORE가
적용 되었군요.( 아차차~~빅힛 그롬은 적용이 안되었습니다.)
신형의 큰변화중 하나는 2단 싯포스트 입니다. 프레임의 강도보다는 "데모"가 생겨남에 따라
빅힛은 전형적인 "다운힐"보다는 "프리라이딩"의 개념이 더 강한것 같습니다. 해서 페달링
포지션의 확보를 위한 싯포스트이동량 증대를 위한것으로 여겨 집니다.
현재로선 프레임의 무게를 정확히 알수는 없지만, 데모8의 5.44kg보다는 가벼울것으로 예상 됩니다.
03/04년식의 4.65kg까지는 아니더라도 4kg후반대에 형성이 될듯 합니다.
사진의 것이 "빅힛3" 2와 1은 트레벌이 7.5인치 입니다. 현재 국내에 1이 한대 들어와 있군요.
빅힛2
빅힛1
빅힛3와 eye to eye가 220mm로 같기 때문에 샥 트레벌 2.8인치짜리로 교체하면 트레벌은 8.1인치로
늘어 납니다. 03/04년식과 동일한 사항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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