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최근에 구입한 프리용 잔차의 뒷샥이 X-FUSION의 벡터라는 샥입니다. 원래 달려나온 스프링이 450 X 51 즉 450 X 2.0과 같은 의미로 생각됩니다. 제가 라이딩시 대략 85Kg 정도가 되기때문에 메뉴얼대로의 세팅이라면 550 X 2.0 규격의 스프링으로 교체를 하는게 적합하다고 공부했습니다.
그런데 이노무 스프링이란게 구하기가 만만하지 않아서 어찌어찌 구하다 보니 500 X 2.30 짜리 폭스의 스프링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조금 두꺼운 코일이라 내경은 좀더 크고 내경은 비슷하여 장착할 수 있었습니다만, 원래 달려있던 놈보다 무부하시 길이가 약 4~5CM정도가 더 깁니다.
길이가 길다보니 교체조립할 때 약간 힘을 주어 밀어넣어야 조립이 되고 조립후에 좀더 조여주면 나름대로 고정이 되긴 합니다만 뭐가 좀 잘못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문의를 올립니다.
1. 550 X 2.0 짜리 스프링을 어디에서 구할 수 있는지...
2. 좀 무르더래도 조립만 되면 타는데 지장은 없는건지 (규격이 조금달라서 걱정입니다.)
3. 450 에서 500으로 교체할 거면 차라리 안하는 것만 못한건 아닌지....
주섬 주섬 올리다 보니 길어졌습니다.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런데 이노무 스프링이란게 구하기가 만만하지 않아서 어찌어찌 구하다 보니 500 X 2.30 짜리 폭스의 스프링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조금 두꺼운 코일이라 내경은 좀더 크고 내경은 비슷하여 장착할 수 있었습니다만, 원래 달려있던 놈보다 무부하시 길이가 약 4~5CM정도가 더 깁니다.
길이가 길다보니 교체조립할 때 약간 힘을 주어 밀어넣어야 조립이 되고 조립후에 좀더 조여주면 나름대로 고정이 되긴 합니다만 뭐가 좀 잘못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문의를 올립니다.
1. 550 X 2.0 짜리 스프링을 어디에서 구할 수 있는지...
2. 좀 무르더래도 조립만 되면 타는데 지장은 없는건지 (규격이 조금달라서 걱정입니다.)
3. 450 에서 500으로 교체할 거면 차라리 안하는 것만 못한건 아닌지....
주섬 주섬 올리다 보니 길어졌습니다.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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