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R이 07년식이 나왔군요. 하지만 아직 웹상에 떠도는것은 그래픽만이 존재하는것 같습니다.
일단 전년모델 대비 무게가 900g이 감량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리어샥을 포함한 무
게 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만약 포함한 무게라면 실제론 더 빠지는것 입니다.(리어샥이 틀리
기에...) 개인적으론 RAD파이프를 썼었더라면 더 멋지게 나오지 않았을까 합니다. 리어 스페
이싱은 150mm이고, BB쉘은 83mm라 합니다. ISCG 05를 적용한듯 보이고, 헤드튜브는 여전
히 1.5인치용 입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론 결론이 난것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터너의 DH/F
R용 프레임인 Highline도 애초 FSR을 적용하여 지금의 것과는 완전히 다른 외관으로 나왔었
죠. 실물까지 나와서 차기 신제품으로 세계여러 사이트에 올랐었고,판매사이트에도 올랐었
습니다. 이후에 지금의 Highline으로 바뀌었지요. 생각컨데.....터너의 기획이 Highline이 이슈
를 그다지 만들어내지 못하자 왕년의 인기모델인 DHR을 버젼업하여 다시 내놓은게 아닐까
합니다. 과연 신형이 구형의 카리스마를 이끌어 낼 수 있을지.....
그럼 DHR의 년도별 형상을 보겠습니다........
2000년식 DHR의 탄생 되겠습니다.
2001년식 입니다. 프레임의 리어샥 장착부위만 틀리고 나머지는 같습니다.
2003년식 전년모델과 일견 비슷해 보이나, 링크의 샥 푸싱방식이 바뀌었습니다. 이때까지
의 프레임은 리저버탱크가 달려있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치형이 사용하던 04년식 메인프레임이 각파이프로 바뀌고, 그로인해 리저버탱크가 달려
있는 리어샥은 장착이 불가해 졌습니다.
2005/2006년식 전년대비 리어샥만 바뀐것 입니다. 그니군이 사용하던것이죠.
DHR을 찾다가 이런녀석을 발견했습니다. RAD파이프를 사용한것이 있더군요. 사용부품등
을 보아 최근의것으로 사료됩니다. 기종데칼은 없고, 메이커데칼만이 존재하는것으로 보아
신제품 런칭전의 모델로 보여집니다. (머...이렇게 만들었다가 감량효과가 없자 전체를 둥근
파이프로 바꿨을 수 도...)
^^*)
일단 전년모델 대비 무게가 900g이 감량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리어샥을 포함한 무
게 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만약 포함한 무게라면 실제론 더 빠지는것 입니다.(리어샥이 틀리
기에...) 개인적으론 RAD파이프를 썼었더라면 더 멋지게 나오지 않았을까 합니다. 리어 스페
이싱은 150mm이고, BB쉘은 83mm라 합니다. ISCG 05를 적용한듯 보이고, 헤드튜브는 여전
히 1.5인치용 입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론 결론이 난것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터너의 DH/F
R용 프레임인 Highline도 애초 FSR을 적용하여 지금의 것과는 완전히 다른 외관으로 나왔었
죠. 실물까지 나와서 차기 신제품으로 세계여러 사이트에 올랐었고,판매사이트에도 올랐었
습니다. 이후에 지금의 Highline으로 바뀌었지요. 생각컨데.....터너의 기획이 Highline이 이슈
를 그다지 만들어내지 못하자 왕년의 인기모델인 DHR을 버젼업하여 다시 내놓은게 아닐까
합니다. 과연 신형이 구형의 카리스마를 이끌어 낼 수 있을지.....
그럼 DHR의 년도별 형상을 보겠습니다........
2000년식 DHR의 탄생 되겠습니다.
2001년식 입니다. 프레임의 리어샥 장착부위만 틀리고 나머지는 같습니다.
2003년식 전년모델과 일견 비슷해 보이나, 링크의 샥 푸싱방식이 바뀌었습니다. 이때까지
의 프레임은 리저버탱크가 달려있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치형이 사용하던 04년식 메인프레임이 각파이프로 바뀌고, 그로인해 리저버탱크가 달려
있는 리어샥은 장착이 불가해 졌습니다.
2005/2006년식 전년대비 리어샥만 바뀐것 입니다. 그니군이 사용하던것이죠.
DHR을 찾다가 이런녀석을 발견했습니다. RAD파이프를 사용한것이 있더군요. 사용부품등
을 보아 최근의것으로 사료됩니다. 기종데칼은 없고, 메이커데칼만이 존재하는것으로 보아
신제품 런칭전의 모델로 보여집니다. (머...이렇게 만들었다가 감량효과가 없자 전체를 둥근
파이프로 바꿨을 수 도...)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