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테일 6개월 타다가 풀샥이 타고 싶어 풀샥을 3달전에 질렀지요
많은 분들이 하드테일이 있고 잔차 2대를 굴린다면 XC풀샥 보다는 강한 프리차가 좋다고 하셔서 앞 150mm 뒷 180mm 의 스팅키 조립차를 샀습니다.(무게 16kg)
잔차 2대를 굴리는게 좋다고 말씀하시는 분들 저는 잘 이해가 되지 않네요 ㅡ,.ㅜ
왜냐하면 어짜피 산에 가서 업힐할 때 하드테일 타고, 다운힐 탈 때 프리차 타는 것이 아니라 한대만 탈수 있잔아요 ㅎㅎ; (뭐 당연한 얘기지만...)
저는 당근 새로 구입한 프리차를 타고 갑니다만
너무 업힐이 힘들어서 자전거를 타는 것이 아니라 “자전거들고 등산”하는 시간이 훨씬 많습니다.
다리굵은 님께서 앞뒷샥 6인치 이상이면 산에서 재미있게 탄다고 하셨는데
내려갈때는 너무 재미있는거 맞습니다. ^^;
그런데 업힐은 어떻게 하나요? ㅡ,.ㅡㅋ
천천히 올라가는것도 힘들어서 100m 이상 업힐은 중도에 쉬게 되고요
급경사는 못올라갑니다.
스팅키의 지오메트리의 문제일까요?
아니면 16kg 대로 업힐하는 것 자체가 무리일까요?
아니면 엔진 단련하면 업힐가능할까요?
올마운틴이아 XC풀샥으로 교환해야 할까요?(그럼 덜 재미있겠죠?)
잔차 교환전에 고수님들이 득실득실한 추라기에 문의 드립니다. ^^
많은 분들이 하드테일이 있고 잔차 2대를 굴린다면 XC풀샥 보다는 강한 프리차가 좋다고 하셔서 앞 150mm 뒷 180mm 의 스팅키 조립차를 샀습니다.(무게 16kg)
잔차 2대를 굴리는게 좋다고 말씀하시는 분들 저는 잘 이해가 되지 않네요 ㅡ,.ㅜ
왜냐하면 어짜피 산에 가서 업힐할 때 하드테일 타고, 다운힐 탈 때 프리차 타는 것이 아니라 한대만 탈수 있잔아요 ㅎㅎ; (뭐 당연한 얘기지만...)
저는 당근 새로 구입한 프리차를 타고 갑니다만
너무 업힐이 힘들어서 자전거를 타는 것이 아니라 “자전거들고 등산”하는 시간이 훨씬 많습니다.
다리굵은 님께서 앞뒷샥 6인치 이상이면 산에서 재미있게 탄다고 하셨는데
내려갈때는 너무 재미있는거 맞습니다. ^^;
그런데 업힐은 어떻게 하나요? ㅡ,.ㅡㅋ
천천히 올라가는것도 힘들어서 100m 이상 업힐은 중도에 쉬게 되고요
급경사는 못올라갑니다.
스팅키의 지오메트리의 문제일까요?
아니면 16kg 대로 업힐하는 것 자체가 무리일까요?
아니면 엔진 단련하면 업힐가능할까요?
올마운틴이아 XC풀샥으로 교환해야 할까요?(그럼 덜 재미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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